산업 >

"역대 최대 규모" 코웨이, 채용연계형 R&D 인턴 모집

관련종목▶

"역대 최대 규모" 코웨이, 채용연계형 R&D 인턴 모집
코웨이 본사 전경. 코웨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코웨이가 오는 7월 4일까지 차세대 기술 혁신을 이끌어 갈 채용연계형 연구·개발(R&D) 인턴사원 모집에 나선다.

26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 인턴사원 채용은 역대 최대 규모 신입 R&D 인력 모집으로 두 자릿수로 선발할 예정이다. 코웨이는 기술 혁신 고도화를 선도할 우수 인재들을 적극 육성해 미래 R&D 경쟁력 확보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R&D 인턴 모집 직군은 △기구설계 △하드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설계 △냉동설계 △필터개발 △R&D 기획 등 6개 부문이다.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 졸업자 혹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코웨이는 이번 인턴 채용에서 전형 절차를 간편화하고 직무 역량 중심 평가를 진행하기 위해 대면 면접 단계를 과감히 없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인적성 △직무 필기 시험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오는 7월 4일 오후 4시까지로 코웨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합격자는 8월 초부터 5주 간 인턴 과정을 거치며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즉시 전환된다. 근무지는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 연구공원 내 위치한 코웨이 R&D센터다.

인턴사원들은 인턴 기간 동안 과제와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회사와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신입사원으로서 필요한 기초 역량을 익히게 된다. 우수 과제로 선정된 경우 신제품 개발 리더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인턴십 이후 정규직 전환된 신입사원들은 입사 축하 해외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향후 해외 석박사 학비 지원, 해외 전시·포럼 참석, 국내외 우수 대학 산학 과제 참여 기회 등도 제공된다.

최지욱 코웨이 인사전략실장은 "R&D 분야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인재들이 실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한다"며 "미래 기술 혁신을 이끌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