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코닥어패럴, 라이선스 업계 아카데미상 수상

코닥어패럴, 라이선스 업계 아카데미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코닥어패럴이 지난 5월에 진행된 '2025 라이선스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어워즈'에서 기업, 라이프스타일, 패션, 스포츠 브랜드를 위한 최고의 리테일 부문을 수상했다.

27일 코닥어패럴을 전개하는 하이라이트브랜즈에 따르면 올해 시상식에는 전 세계에서 800개 이상의 후보가 출품되었으며, 이 중 코닥은 총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2개 부문을 수상했다. 그 중 1개 부문을 코닥어패럴이 수상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브랜드의 저력을 증명했다.

라이선스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어워즈는 매년 전 세계 수백 개의 브랜드, 기업, 콘텐츠 IP 중 라이선스를 통해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보인 기업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이다. '라이선스 업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며, 미국 뉴욕을 중심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문가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

코닥어패럴은 2019년, 하이라이트브랜드의 계열사인 모던웍스가 미국 코닥 본사와의 라이선스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시작되었다. 지난 5년간 전국에 로드숍 15개, 단독 매장 108개를 오픈하며 안정적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한국을 넘어 중국·대만·일본 등 아시아 전역으로의 확장성을 입증했다.

코닥어패럴 관계자는 "코닥은 세계 최초의 롤필름을 만든 브랜드로, 코닥어패럴은 이 같은 혁신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브랜드 역사 위에 존재한다"고 강조하며 "제품력뿐 아니라,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동시에 전달하는 어패럴 브랜드로서 세계 무대에서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미국 KODAK 본사 역시 "코닥어패럴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유통과 콘텐츠, 공간으로 연결한 뛰어난 사례"라며 "창의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자랑스러운 글로벌 파트너"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코닥어패럴은 한국을 넘어 중국,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전역을 중심으로 코닥의 브랜드 아카이브를 제품과 공간, 다각도의 콘텐츠로 확장해 나가며 글로벌 라이선스 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