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HDC현대산업개발, 송파구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건축 봉사

도시정비부문 강남사업소 임직원, 주민과 도배·청소 나서

HDC현대산업개발, 송파구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건축 봉사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6월 30일 서울 송파구에서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 건축봉사활동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파이낸셜뉴스]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송파구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건축봉사활동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달 30일 서울 송파구에서 송파2동주민센터와 연계해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 건축봉사활동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협동조합 수, 집으로 가는 길과 함께 추진했으며 HDC현대산업개발 도시정비부문 임직원 10명과 송파구 자원봉사자 5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지하층 주택에 거주 중인 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벽면 도배와 페인트 작업, 내부 철거, 환경 정비 등을 수행했다.
이번 봉사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생활환경을 실질적으로 개선해 주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과 사회공헌 전략의 일환이다.

봉사에 참여한 HDC현대산업개발 도시정비부문 강남사업소 매니저는 "우리 회사가 만든 공간에 사는 분들의 삶도 함께 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이 더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본사가 위치한 용산을 중심으로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 유기 동물 보호소 봉사, 지역 연계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