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수학 모의고사부터 토크콘서트까지
“짧은 방학, 학습 점검·진로 준비에 집중”
윤선생 리얼스피치. 윤선생 제공
[파이낸셜뉴스] 여름방학을 앞두고 교육업계가 각종 학습 행사와 설명회 등으로 분주하다. 기업들은 학생·학부모 대상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학습 동기 부여와 고객 충성도 확보에 나서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윤선생은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영어 말하기 콘테스트 ‘윤선생 리얼스피치 2025’를 개최한다. 참가 접수는 이달 21일부터 28일까지며 윤선생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는 학년별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2분 30초 이내 영어 발표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윤스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링크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수상자는 총 96명으로, 470만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수상자 발표는 8월 26일 예정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엘리하이는 ‘제7회 초등수학 전국모의고사’를 운영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 3~6학년이며 이달 1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본 시험은 이달 20일 오후 3시부터 60분간 전국 동시 실시되며, 백분율 평가와 영역별 분석 자료가 제공된다. 성적은 8월 20일 공개된다.
교원 구몬학습은 학부모 대상 토크 콘서트를 준비했다. ‘미래형 인재로 키우는 비밀’을 주제로, 오는 10일 오전 10시, 구몬학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강연에는 입시 전문가 유태성 소장이 참여해 △고교학점제의 이해 △대입 변화 △유아·초등 시기 준비 전략 등을 소개한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엠베스트는 2026학년도 과학고 입시 전략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7월 19일 오전 11시, 엠베스트 프라임랩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4부 구성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과학고 입시 준비 전략, 2부는 자기소개서 및 면담 준비법, 3·4부에서는 수학·과학 기출문제 경향 분석 및 학습 전략이 이어질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짧은 기간 내 학습 점검과 역량 향상에 집중하기 좋은 시기”라며 “자신감을 높이고 진로 설계에도 도움 되는 행사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