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교통안전공단, 인천공항서 '오늘도 무사고 캠페인' 진행...6000명 참여

항공보안주간 맞아 16~18일 진행
무사고 다짐 서약 등 참여 이벤트 개최

교통안전공단, 인천공항서 '오늘도 무사고 캠페인' 진행...6000명 참여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린 '오늘도 무사고' 캠페인. 한국교통안전공단(TS)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서 진행한 '오늘도 무사고' 현장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항공보안문화 확산을 위해 항공보안 안전 수칙 안내와 함께 범정부 교통안전 캠페인 '오늘도 무사고'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국제공항을 찾은 가족 여행객, 외국인, 직장인 등 6000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무사고 서약서 작성'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3200여 명의 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교통사고 없는 대한민국을 향한 다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오늘도 무사고 안전 수칙을 재미있는 퀴즈와 게임으로 알아보는 '무사고 룰렛게임', '인생네컷' 등 국민 참여형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다.

TS는 향후에도 '교통사고 사망자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 14개 TS 지역본부 등과 함께 역사, 버스터미널 등 전국 주요 교통거점에서 오늘도 무사고 현장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정용식 이사장은 "교통안전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교통안전을 지키는 국민 한 분 한 분의 일상 속 실천이 필수"라며 "유관기관과 협력해 교통사고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