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김윤덕 "6·27 부동산 대책은 상당히 적절한 조치..공급 방안도 조속히 발표"

29일 인사청문회서 공급 방안 계획 언급

김윤덕 "6·27 부동산 대책은 상당히 적절한 조치..공급 방안도 조속히 발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집값 안정을 위해서는 단순한 수요 억제보다는 양질의 주택 공급이 핵심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자는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의원이 “6·27 부동산 대책이 나온 지 한 달이 지났는데 효과를 어떻게 평가하느냐”고 묻자 “상당히 적절하게 처방된 조치라고 본다”고 답했다.

염 의원은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 주간 상승률이 6월 다섯째 주 0.4%에서 7월 둘째 주 0.19%로 낮아졌다”며 “이런 흐름이 이어지려면 공급 대책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 후보자는 “단순한 수요 억제만으로는 집값을 안정시키기 어렵다”며 “양질의 주택이 충분히 공급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문회 준비 과정에서 국토부 내부에서도 다양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장관으로 임명된다면 조속히 공급 방안을 마련해 발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