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옥씨 별세· 김동래씨(제작사 래몽래인 대표) 모친상=23일 강남 성모병원, 발인 25일 오전 5시. 010-3888-8332
2018-06-23 20:24:04[파이낸셜뉴스] 배우 이정재가 자신을 사기 등의 혐의로 고소한 드라마 제작사 래몽래인 김동래 대표를 사기 및 무고 혐의로 맞고소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6월 이씨와 박인규 전 위지윅스튜디오 대표에 대한 특정경제범죄법상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돼 수사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현재 이씨와 박 전 대표는 경찰에 입건된 상태다. 이에 대해 이정재가 최대 주주로 있는 회사 아티스트 유나이티드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린은 10일 입장문을 통해 "지난 6월 26일 김 대표가 투자자들(이정재 등)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한 상황"이라며 "투자자들은 본건 투자계약상의 모든 의무를 충실히 이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의무를 전혀 이행하지 않고 있는 김 대표가 도리어 고소했다는 사실에 대해 매우 황당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아티스트 유나이티드 측은 "투자자들이 본건 투자계약을 체결한 뒤 신주유상대금을 납입하는 등 계약상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김동래 대표는 투자자들에게 경영권을 이양해야 하는 자신의 의무를 전혀 이행하지 아니했다"고 전했다. 이어 "김동래 대표의 계약 불이행 탓에 경영권 양도가 이뤄지지 못했으며, 최후의 수단으로 지난 6월 법원에 임시주주총회 소집허가 신청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청서 제출일로부터 10일이 채 지나지 않은 지난 6월 14일, 래몽래인 직원 4인 및 래몽래인과 거래관계가 있는 2인을 포함한 지분합계 0.46%의 소액주주 12인이 투자자들이 취득한 신주에 관하여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한 것에 이어 6월 26일, 김동래가 투자자들을 상대로 '투자자들이 김동래를 기망하여 경영권을 편취하였다'는 터무니없는 내용으로 고소장을 제출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동래 대표는 이정재 측이 래몽래인의 지분을 취득하면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체의 매니지먼트 부문을 인수하고 미국 연예기획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될 것처럼 속여 지분을 넘겼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씨가 경영권을 인수 후에도 함께 경영하기로 했으나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고도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김 대표의 주장은 어느 하나도 사실관계와 일치하지 않는다"며 "경찰 조사과정에서 객관적 자료와 증거를 통해 소상히 입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래몽래인은 2007년 설립된 드라마 제작사다. '성균관 스캔들' '재벌집 막내아들'의 제작에 참여했다. 지난 3월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래몽래인을 인수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2024-08-10 14:38:55[파이낸셜뉴스] 래몽래인의 주가가 변동성을 확대하고 있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이정재 이사와 래몽래인 김동래 대표 사이의 경영권 분쟁이 격화되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오후 1시 11분 현재 래몽래인은 전 거래일 대비 8.43% 오른 1만36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최근 래몽래인을 상대로 '회계장부 열람 및 등사에 대한 가처분 신청' 소송을 법원에 제기했다. 이를 두고 래몽래인은 지난 17일 '소송 등의 제기 신청'이라는 내용으로 피소 사실을 공표했다. 한 매체에 따르면 이 이사 측의 회계 장부 열람 요청을 래몽래인 측에서 받아들이지 않았고 이에 대해 아티스트유나이티드가 다시 법적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법정 소송건이 추가되며 화해 가능성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양측은 내달 법원의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김 대표 측은 "아티스트유나이티드가 래몽래인의 자본을 이용해 상장사 인수 작업을 추진하는 등 경영권의 부당 편취에 나섰다"고 지적했다. 이 이사 측은 "유명인이라는 이유로 옳지 않은 일에 굴복할 이유는 없다"고 밝혔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2024-07-22 13:13:51배우 이정재가 최대 주주인 아티스트유나이티드가 지난 5일 래몽래인 김동래 대표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김동래 대표가 10일 자신의 입장문을 공개했다. 래몽래인은 2007년 설립된 드라마 제작사로 '성균관 스캔들'(2010), '재벌집 막내아들'(2022) 제작에 참여했으며 2021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이정재가 최대주주인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올해 3월 유상증자를 통해 래몽래인을 인수했다. 이후 래몽래인과의 경영권 분쟁 끝에 법원에 임시 주주총회 소집 허가를 신청하고 김 대표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 김동래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래몽래인이 이정재 배우의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 손을 잡게 된 것은 그의 네트워크와 자본력으로 래몽래인이 글로벌 진출을 꿈꿔볼 수 있다고 믿었고,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측도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하면서 저희를 설득하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대표 개인은 아무런 경제적 이익 없이 순수하게 회사를 위한다는 선의에서 투자자의 모든 자본이 회사로 유입되는 유상증자의 방식으로 투자가 이루어졌다"며 "대표 개인은 경영권 프리미엄 없이 최대주주로서의 지위를 내려놓는 큰 결심과 함께 그 대가로 한 주의 주식도, 한 푼의 경제적인 이익을 얻은 것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측이 투자 전 논의되었던 내용과는 달리 래몽래인의 자금을 이용하여 현재 거래정지 상태인 엔터 상장사를 인수하기 위한 작업을 하겠다는 이야기를 듣게 됐다"며 "저를 포함한 현 경영진은 래몽래인의 본업에서 벗어나는 상장사 인수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이후 저희에게 돌아온 대답은 대표이사 및 사명 변경, 이사회 전원 사임 및 교체, 정관 변경 건으로 임시주총을 열라는 일방적 통보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1대 주주가 된 지 불과 3개월도 지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투자자들의 움직임은 래몽래인의 현금자산을 이용해 다른 기업 인수를 위한 껍데기로 쓰겠다는 뜻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진짜 투자의 목적이 당초 제시하였던 래몽래인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나 IP 확보가 아니었음이 확인된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래몽래인을 기망적인 방법으로 경영권을 편취하는 세력의 희생양이 되게 할 수는 없다"며 "대표이사이자 이사회 의장으로서 저는 주주 이익에 반하는 경영권 편취행위에 동조할 수 없기에 이사회 등을 통해 견제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김동래 대표의 이러한 주장에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반박문을 내고 "김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회사를 매각하고 떠나기로 하고 래몽래인을 인수해달라고 요청했는데, 계약 후 돌변해 계속 경영하겠다고 통보해왔다"고 상반된 주장을 펼쳤다. 또 "김 대표가 언급한 상장사 인수 검토는 래몽래인이 컨소시엄 구성원으로서 인수 의향서를 제출한 것에 불과하고, 래몽래인의 자금 사용 여부나 규모가 확정되지 않았으며, 5월 중순께 래몽래인이 컨소시엄 구성원에서 제외됐다"고 반박했다. 앞서 지난 5일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측은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 투자자들은 법원에 래몽래인의 이사 선임을 위한 임시주주총회 소집허가를 신청하고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고 밝혔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가 올해 3월 유상증자를 통해 래몽래인을 인수하게 됨에 따라 사내이사인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이 래몽래인 경영에 참여하는 방안이 논의됐으나, 김 대표는 투자자 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다"며 "김 대표는 투자자의 정당한 권리인 임시주총 개최 요청도 무시해 경영 참여를 저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투자자들은 두 달여간 김 대표와 수차례 협의하며 상황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노력했으나 김 대표가 신의를 저버리고 갈등을 키웠다"며 "주주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소송을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1분기 말을 기준으로 래몽래인의 최대주주는 18.44%를 보유한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이고, 이정재 역시 5.12%를 보유해 둘의 지분율을 합치면 총 23.56%에 달한다. 김 대표의 지분은 13.41%, 래몽래인 윤희경 이사의 지분은 0.51%다. 이밖에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와 이 회사 박인규 대표가 각각 래몽래인 지분 10%와 5.12%를 보유하고 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2024-06-10 22:34:23[파이낸셜뉴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성균관스캔들' 등을 만든 제작사 래몽래인 대표가 배우 이정재의 회사 '아티스트유나이티드'에 경영권을 편취당했다고 주장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정재가 최대 주주인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 경영권 분쟁에 돌입한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는 10일 입장문을 발표했다. 김동래 대표는 래몽래인 기존 최대주주로, 지난 3월 이정재씨 등을 대상으로 한 29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이사회서 결의한 인물이다. 이씨 등은 해당 유상증자를 통해 래몽래인 최대주주에 올랐다. 김대표는 입장문에서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 손을 잡게 된 것은 이씨의 네트워크와 자본력으로 래몽래인이 글로벌 진출을 꿈꿔볼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라며 "이를 위해 김 대표 개인은 경영권 프리미엄이나 구주매각 일절 없이 유상증자 방식만으로 회사 최대주주를 내줬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측이 투자 전 논의되었던 내용과는 달리 래몽래인의 자금을 이용해 현재 거래정지 상태인 엔터 상장사를 인수하는 작업을 했다"면서 "저를 포함한 현 경영진은 래몽래인의 본업에서 벗어나는 상장사 인수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전달했지만 돌아온 대답은 대표이사 및 사명 변경, 이사회 전원 사임 및 교체, 정관 변경 건으로 임시주총을 열라는 일방적 통보였다"고 주장했다. 김대표는 투자자인 이정재에 대해 "지금껏 단 한 번도 회사를 방문한 적이 없었고, 그 어떤 미래 경영에 관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한 바도 없었다"라며 "1대 주주가 된 지 불과 3개월도 지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투자자들의 움직임은 래몽래인의 현금자산을 이용해 다른 기업 인수를 위한 껍데기로 쓰겠다는 뜻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짜 투자의 목적이 당초 제시하였던 래몽래인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나 IP 확보가 아니었음이 확인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망적인 방법으로 래몽래인의 경영권을 편취하게 할 수는 없다"면서 "대표이사이자 이사회 의장으로서 저는 주주 이익에 반하는 경영권 편취행위에 동조할 수 없기에 이사회 등을 통해 견제할 수밖에 없다. 18년간 일궈온 래몽래인의 임직원들을 지키는 것이 제가 할 일이다"라고 부연했다. 김대표는 "이정재를 비롯한 투자자들이 지금이라도 부당한 시도를 중단하고 래몽래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진지하고 합리적인 대화의 장에 나와달라"고 촉구했다. 앞서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측은 지난 5일 보도자료를 통해 드라마 제작사 래몽래인의 대표와 법적 분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를 법률대리인은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 투자자들은 법원에 래몽래인의 이사 선임을 위한 임시주주총회 소집허가를 신청하고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면서 "아티스트유나이티드가 올해 3월 유상증자를 통해 래몽래인을 인수하게 됨에 따라 사내이사인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이 래몽래인 경영에 참여하는 방안이 논의됐으나, 김 대표는 투자자 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다. 김 대표는 투자자의 정당한 권리인 임시주총 개최 요청도 무시해 경영 참여를 저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투자자들은 두 달여간 김 대표와 수차례 협의하며 상황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노력했으나 김 대표가 신의를 저버리고 갈등을 키웠다"며 "주주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소송을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측은 지난 7일 김 대표를 상대로 손해 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고 임시 주총 소집을 청구한 상태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202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2007년 설립된 래몽래인은 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으로 2021년 코스닥에 입성했으며 대표 작품으로는 '재벌집 막내아들', '성균관 스캔들' 등이 있다. 래몽래인의 지난 1분기 말 기준 최대 주주는 지분 18.44%를 보유한 아티스트유나이티드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의 최대 주주인 이정재도 5.12%를 보유하고 있다. 김 대표 지분은 13.41%에 불과하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2024-06-10 16:05:44[파이낸셜뉴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 수상자 명단을 8일 발표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전 세계가 인정한 K콘텐츠로 세계 문화의 흐름을 주도한 콘텐츠산업의 종사자에게 훈·포장 및 표창을 수여하고 우수 콘텐츠 작품을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관계자와 우수 콘텐츠 38명(건)에게 정부포상과 상장을 수여한다. 관계자 정부포상에는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등 3개 부문에서 23명, 우수 작품 시상에는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3개 부문에서 15건이 수상한다. 해외진출유공 부문에서는 이미경 CJ ENM 부회장이 최고 영예의 금관문화훈장을 수훈한다. 이 부회장은 지난 1995년부터 한국 영화와 콘텐츠산업을 성장시킨 주역으로 평가받는다. 영화투자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와 국내 최초의 복합상영관 CGV를 설립하고, K콘텐츠의 역사적 이정표가 된 다수의 영화 작품들을 총괄제작했다. 대표 사례로는 지난 2020년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각본상·작품상·국제장편영화상 등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과 2022년 제75회 칸국제영화제 수상작 '헤어질 결심', '브로커'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한국 대중문화의 유·무형적 성장과 K컬처의 세계적인 유행에 중추적 역할을 한 공로로 제50회 국제에미상 공로상을 수상했다. 현재는 미국 아카데미영화박물관 이사회 부의장 등으로 활동하며 한국 문화의 세계적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부문에서는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가 문화포장을 받는다. 김 대표는 지난 30년간 드라마 제작 분야에서 활동하며 '성균관 스캔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재벌집 막내아들' 같은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수십여 편의 작품을 제작해 한국 방송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또 제작자로서 콘텐츠 지적재산(IP)을 확보해 독립제작사의 부가가치 창출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중 '재벌집 막내아들'은 지난해 최고 시청률 26.9%를 기록하며 국내에서 흥행한 것은 물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전 세계 170여개국에 송출돼 인도네시아와 홍콩, 태국 등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 1위’를 기록하는 등 K드라마의 세계적 인기를 선도했다. 한편 우수 작품 시상 만화 부문에는 무협을 주요 소재로 다룬 임재원 작가의 웹툰 '사신'이 대상(대통령상)을 받는다. 또 애니메이션 부문에서는 SAMG엔터테인먼트의 텔레비전 시리즈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이 대상(대통령상)을, 캐릭터 부문에서는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이 대상(대통령상)을 각각 수상한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2023-12-08 09:48:48[파이낸셜뉴스] “3년을 준비해서 캐스팅까지 제가 다 했는데 제 이름을 넣어주지 않는 거예요. 한국 드라마는 크레디트 공부를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것 아닌가 생각했죠. 아주 옛날부터 EP 자리에 내 이름을 꼭 넣으리라 마음먹었습니다.(윤신애 스튜디오 329 대표, 21쪽) "제작사가 살길은 IP를 갖고, 그것을 기반으로 10년, 20년 먹거리를 만드는 거라고 생각했어요. 맨날 하청받고 마진 남겨서는 회사가 커나갈 수 없다는 걸 올리브나인에서 일할 때 깨달았거든요."(김동래 래몽래인 대표, 171쪽)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재벌집 막내아들’ ‘소년심판’ ‘지옥’…세계로 뻗어나가는 K-드라마를 자신만의 언어와 색채로 만들어나가는 EP 10인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다. 마치 오케스트라를 이끄는 지휘자처럼 수백억 원이라는 큰돈이 오가는 드라마 판을 움직이는 사람, 아이템 선정부터 감독·작가·배우 캐스팅, 투자 유치, 마케팅, 판매까지 한 편의 드라마가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판을 짜고 하나하나의 퍼즐 조각을 맞춰나가는 이가 바로 ‘EP(Executive Producer)’다. ‘파워하우스 한국 드라마 EP 이야기’(김일중 지음, 인물과 사상사)는 그동안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했던 EP들의 이야기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다. 제목 ‘파워하우스’는 어떤 분야나 시장에서 큰 영향력과 성과를 보유한 개인 또는 기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누구나 알만한 인기 드라마를 만든 10인은 ‘인간수업’ 윤신애 스튜디오 329 대표, ‘파친코’ 이동훈 엔터미디어픽쳐스 대표, ‘소년심판’ 박민엽 길픽쳐스 대표, ‘지옥’ ‘D.P.’ 변승민 클라이맥스스튜디오 대표, ‘이태원 클라쓰’ 한석원 하이지음스튜디오 대표, ‘동백꽃 필 무렵’ 김희열 팬엔터테인먼트 드라마부문 대표, ‘재벌집 막내아들’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 ‘그 해 우리는’ 신인수 빅오션이엔엠 대표, ‘돼지의 왕’ 이재문 히든시퀀스 대표, ‘전지적 짝사랑 시점’ 이민석 와이낫미디어 대표다. 흥미로운 것은 이 책은 이들 10인의 성공담이 아니다. 오히려 지금과 달리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OTT 플랫폼과 손을 잡고 드라마를 제작한다든가, 모두가 외면하는 소재로 꾸준히 드라마를 제작해 자신의 외연을 확장하는 등 온갖 실패와 불안으로 가득했던 시기를 통과하면서 지금의 자신의 색깔을 만들어낸 이들의 분투기다. 책을 쓴 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사무소장을 역임한 김일중 콘진원 혁신·IP전략TF팀장이다. 10년간 다큐멘터리 PD로 일한 이력 덕분에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드라마나 영화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듀서의 세계를 매력적으로 끄집어낸다. 인터뷰라는 형식 덕분에 두 사람의 ‘티키타카’로 재미를 더하는 것은 물론이고 속도감 있게 제작 현장의 생생함을 전한다. ‘SKY 캐슬’ 유현미 작가는 “글로벌 OTT 플랫폼 시대에 콘텐츠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어떤 이야기가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놀랍도록 흥미진진한’ 책”이라고 추천했다. 홍경수 아주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는 "드라마의 최종 책임을 지는 EP들의 작업 과정이 섬세하게 묘파되어 있다"며 "K-콘텐츠의 현재와 미래가 궁금한 이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2023-10-26 10:27:42'2023 드림콘서트 in JAPAN'이 한국과 일본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퍼포먼스 속에 성황리 마무리됐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임백운)와 래몽래인(대표 김동래)은 지난 18일 일본의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2023 드림콘서트 in JAPAN(이하 '드림콘서트 인 재팬')'을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는 3만 명의 관객들이 운집해 '드림콘서트 인 재팬'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드림콘서트 인 재팬'은 'Hello, My Friends!'라는 한국과 일본 팬들이 함께해 다정한 인사를 건네자는 뜻을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그룹 비투비(BTOB)의 육성재와 킹덤(KINGDOM)의 훤 그리고 아이즈원(IZ*ONE) 출신 야부키 나코의 매끄러운 진행 아래, 당일 한국과 일본 팬들은 한데 모여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박수갈채를 보내는 등 뜻깊은 화합을 이뤘다. '드림콘서트 인 재팬'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은 팬들의 환호에 완벽히 호응했다. 김재중과 김준수(XIA), 김재환, 드림캐쳐(DREAMCATCHER), 킹덤(KINGDOM), 에이비식스(AB6IX), 클라씨(CLASS:y), 아일리원(ILY:1), 에이머스(AIMERS), 하이파이유니콘(Hi-Fi Un!corn) 등 한국 팀들뿐만 아니라 제이오원(JO1), 아이엔아이(INI)와 디엑스틴(DXTEEN), 반세스(Bancess) 등 일본 가수들도 환상적인 무대로 '드림콘서트 인 재팬'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그룹 JYJ 멤버 김재중과 김준수(XIA)의 엔딩 무대는 팬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일본에서 뜨거운 인기를 구가했던 이들의 합동 무대. 김재중과 김준수(XIA)는 발라드 '6등성'을 섬세한 가창력으로 소화하며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해 팬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첫 해외 공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드림콘서트 인 재팬'.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빛을 발했던 '드림콘서트'가 향후 어떤 이벤트와 공연들을 대중에게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드림콘서트 인 재팬'은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와 래몽래인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마스터즈컴퍼니(임종원 대표)가 기획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
2023-06-19 14:59:31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문화콘텐츠기업들의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11일 기보에 따르면 김 이사장은 전날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방송, 공연, 영화, 웹툰 등 주요 문화콘텐츠 분야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문화콘텐츠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문화콘텐츠산업의 생태계 변화를 살펴보고, 각 분야 대표들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향후 제작환경 등에 미치는 영향과 지원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문화콘텐츠 기업을 대표해 △방송분야 송병준 크리에이티브리더스그룹에이트 대표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 △공연분야 임동균 쇼플레이 대표 △영화분야 황근하 아지트픽쳐스 대표 △웹툰분야 송순규 웹툰창고 대표가 참석했다. 기보에서는 김 이사장을 비롯해 이재필 상임이사, 서울과 경기지역 문화콘텐츠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해 업계의 의견을 경청했다. 이 자리에서 기보는 △문화산업완성보증 △고부가서비스프로젝트보증 △지식문화산업보증 △문화콘텐츠기업 이차보전사업 등 문화콘텐츠 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제도와 최근 지원현황을 소개했으며, 문화콘텐츠 기업 대표들은 분야별 산업특성, 제작환경의 변화,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 및 산업발전과 수출확대를 위한 건의사항 등을 전달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은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K-콘텐츠의 열풍을 일으켰다"며 "기보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급변하는 생태계 상황에서 우리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안심하고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만들고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문화산업완성보증을 도입한 이후 2022년까지 1조원 이상의 문화콘텐츠 제작자금을 지원했다. 올해는 관련 산업의 지속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전년대비 140억원이 증가한 1540억원의 문화산업완성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유하 기자
2023-05-11 18:56:11[파이낸셜뉴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문화콘텐츠기업들의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11일 기보에 따르면 김 이사장은 전날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방송, 공연, 영화, 웹툰 등 주요 문화콘텐츠 분야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문화콘텐츠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문화콘텐츠산업의 생태계 변화를 살펴보고, 각 분야 대표들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향후 제작환경 등에 미치는 영향과 지원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문화콘텐츠 기업을 대표해 △방송분야 송병준 크리에이티브리더스그룹에이트 대표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 △공연분야 임동균 쇼플레이 대표 △영화분야 황근하 아지트픽쳐스 대표 △웹툰분야 송순규 웹툰창고 대표가 참석했다. 기보에서는 김 이사장을 비롯해 이재필 상임이사, 서울과 경기지역 문화콘텐츠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해 업계의 의견을 경청했다. 이 자리에서 기보는 △문화산업완성보증 △고부가서비스프로젝트보증 △지식문화산업보증 △문화콘텐츠기업 이차보전사업 등 문화콘텐츠 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제도와 최근 지원현황을 소개했으며, 문화콘텐츠 기업 대표들은 분야별 산업특성, 제작환경의 변화,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 및 산업발전과 수출확대를 위한 건의사항 등을 전달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은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K-콘텐츠의 열풍을 일으켰다"며 "기보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급변하는 생태계 상황에서 우리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안심하고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만들고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문화산업완성보증을 도입한 이후 2022년까지 1조원 이상의 문화콘텐츠 제작자금을 지원했다. 올해는 관련 산업의 지속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전년대비 140억원이 증가한 1540억원의 문화산업완성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2023-05-11 08:3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