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미지)의 이용자 간 대회인 '발할라 리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7일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개최된 '제3회 발할라 리그'는 '오딘'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행사에는 200여 명이 참관했다. 약 5시간 동안 '발할라 리그'에 이어 게임 관계자들이 이용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시오딘' 이벤트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1부 행사인 발할라 리그는 2500만원 상당의 상금을 두고 각 서버를 대표하는 이용자 4인이 팀을 꾸려 싸우는 '서버 대항전' 형식과 인플루언서들이 팀을 꾸려 결투를 펼치는 특별 이벤트로 진행됐다. '토르'팀이 최종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 이번 대회에서는 수준급 실력의 이용자들이 참여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력을 선보였다. 2부 행사에서는 게임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장용훈 디렉터가 오딘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 디렉터는 이 자리에서 오딘의 올해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며, 다양한 콘텐츠의 리뉴얼과 신규 콘텐츠 및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 등 내용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기존에 사랑받았던 캐릭터에서 파생된 전직 클래스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새로운 전투 스타일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한 자리였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3-01-09 18:05:07[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이용자 간 대회인 '발할라 리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7일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개최된 '제3회 발할라 리그'는 '오딘'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행사에는 200여 명이 참관했다. 약 5시간 동안 '발할라 리그'에 이어 게임 관계자들이 이용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시오딘' 이벤트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1부 행사인 발할라 리그는 2500만원 상당의 상금을 두고 각 서버를 대표하는 이용자 4인이 팀을 꾸려 싸우는 '서버 대항전' 형식과 인플루언서들이 팀을 꾸려 결투를 펼치는 특별 이벤트로 진행됐다. '토르'팀이 최종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 이번 대회에서는 수준급 실력의 이용자들이 참여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력을 선보였다. 2부 행사에서는 게임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장용훈 디렉터가 오딘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 디렉터는 이 자리에서 오딘의 올해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며, 다양한 콘텐츠의 리뉴얼과 신규 콘텐츠 및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 등 내용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기존에 사랑받았던 캐릭터에서 파생된 전직 클래스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새로운 전투 스타일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한 자리였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3-01-09 11:46:14[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가 3년 연속 연간 매출 '1조원'을 기록하며 내실을 다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연간 매출은 1조241억원, 영업이익은 74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대비 각각 약 11%, 58% 감소한 결과다. 다만 지난해에도 연간 매출이 1조원을 넘으며 3년 연속 연간매출 1조원대 기록을 이어나가게 됐다.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 ‘에버소울’ 등 여러 신작 출시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우마무스메)’ 등 기존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 성과를 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4·4분기 매출액은 2392억원, 영업이익은 14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약 1%, 약 57% 증가했다. 대표작 ‘오딘’의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우마무스메’에서 진행한 1.5주년 콘텐츠 업데이트,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추가 등 기존 게임의 안정적 운영에 효율적인 비용집행 노력 등이 더해져 실적 반등을 견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라이브 서비스 강화를 비롯해 주요 게임들의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작 개발에 주력, 지속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간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등 산하 자회사 및 국내외 유수 파트너사들과 함께 PC온라인 및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의 게임들을 선보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아키에이지 워’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9개국, ‘에버소울’ 일본 지역, ‘오딘: 발할라 라이징’ 북미유럽 지역 등 주요 라이브 게임의 해외시장 출시를 비롯해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롬(R.O.M)‘, 로그라이크 캐주얼 ‘Project V(가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 오더’, 서브컬쳐 육성 시뮬레이션 ‘Project C(가제)’ 등의 신작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PC온라인 및 콘솔 게임으로, 시뮬레이션 역할수행게임(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핵앤슬래시 '패스 오브 엑자일2(POE2)', AAA급 대작 ‘아키에이지2’, 웹소설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액션 RPG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을 준비 중이다. 블록체인 온보딩 프로젝트로 글로벌 IP 활용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캐주얼 육성 게임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 지속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운영’을 넘어 ‘생산성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수준 높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중장기적인 모멘텀을 갖춰나가겠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2-08 09:55:57[파이낸셜뉴스] 지난 8월 국내 앱마켓 3사(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종합 매출 순위에서 1, 2위를 엔씨소프트(엔씨)의 리니지M과 리니지W가 나란히 차지했다. 8월 말 출시된 넥슨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히트2'도 선방하는 등 신작의 약진도 돋보였다. 9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8월 국내 앱마켓 종합 매출액 순위에서 1위는 '리니지M'이 차지했다. 그 뒤로 리니지 시리즈 형제인 리니지W가 따랐다. 국내 매출 상위 5위 안에는 카카오게임즈의 게임들도 위치했다. 올해 6월 말 출시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지난해 출시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했다. 이어 △피파 온라인 4 M(넥슨) △히어로즈 테일즈(37 모바일게임즈)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넷마블) △리니지2M(엔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넥슨) △디아블로 이모탈(블리자드) 순으로 10위 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올해 8월 25일에 출시된 넥슨 신작 '히트2'도 앱마켓 3사 8월 종합 매출 순위 14위에 올랐다. 히트2는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출시 약 일주일만인 지난 9월 2일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로블록스(Roblox)는 8월 국내 앱마켓 3사 이용자 기준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62만 명을 기록했다. 6월(136만 명)과 7월(139만 명)에 비해 이용자가 크게 늘었다. 로블록스의 신규 설치 건수와 1인 당 평균 사용 시간도 각각 7월 26만 건, 419분에서 8월 31만 건, 502분으로 증가했다. 8월 게임 사용자 수에 따른 순위를 살펴보면, '포켓몬 고(GO)'가 202만 명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로블록스(2위) △브롤스타즈(3위) △피망 뉴맞고(4위)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5위) 순이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2-09-09 12:03:00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iOS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가 제휴를 통해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검은사막'과 같은 고사양 게임 300여종을 모바일, PC, 인터넷(IP)TV에서 제공해 게임 마니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애플의 운영체제 iOS 지원을 통해 지포스나우 이용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5G 스마트폰 아이폰12와 더불어 태블릿PC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아이패드 이용자들도 지포스나우를 즐길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일부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SNK의 주요 게임을 별도의 로그인이나 구매 없이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손민선 LG유플러스 XaaS사업담당 상무는 "iOS 서비스 오픈으로 안드로이드폰, IPTV, PC에 이어 아이폰, 아이패드까지 사실상 모든 고객 접점에서 지포스나우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영준 기자
2021-02-10 16:26:18[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iOS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가 제휴를 통해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검은사막'과 같은 고사양 게임 300여종을 모바일, PC, 인터넷(IP)TV에서 제공해 게임 마니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애플의 운영체제 iOS 지원을 통해 지포스나우 이용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5G 스마트폰 아이폰12와 더불어 태블릿PC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아이패드 이용자들도 지포스나우를 즐길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일부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SNK의 주요 게임을 별도의 로그인이나 구매 없이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손민선 LG유플러스 XaaS사업담당 상무는 "iOS 서비스 오픈으로 안드로이드폰, IPTV, PC에 이어 아이폰, 아이패드까지 사실상 모든 고객 접점에서 지포스나우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2021-02-10 09:0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