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신작 '붉은사막(사진)'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했다. 오는 14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4'와 글로벌 게임 행사를 통해 '붉은사막'을 공개하며 실적 반전을 노린다. 새로운 기대작인 '도깨비' 개발에도 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12일 3·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붉은사막'은 내러티브를 강화하고 완성도를 높이며 순조롭게 마무리 작업 중"이라며 "출시 마지막까지 완성도를 높이고 마케팅을 강화해서 최고의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게임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신작 '붉은사막'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트리플A(블록버스터급) PC·콘솔 액션 게임이다. 지난 8월 독일 '게임스컴'에서 처음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시연했고, 글로벌 미디어와 게임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스타에서도 게이머들을 만날 예정이다. 허진영 대표는 "게임스컴 이후에도 트위치콘, 파리게임위크에서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붉은사막 시연을 진행했다. 많은 분들이 붉은사막의 디테일, 몰입감, 높은 퀄리티 등에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며 "'붉은사막'은 오픈월드를 뛰어넘는 높은 자유도를 구현하며 한 차원 높은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를 구현한 만큼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기대작인 '도깨비' 개발 계획도 공개했다. 허 대표는 "'도깨비'는 계속해서 에셋을 쌓으며 붉은사막과 함께 개발을 해 나가고 있다"며 "'붉은사막'의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감에 따라서 도깨비 개발도 더욱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자체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를 통해 개발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붉은사막' 이후 빠르게 개발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펄 어비스는 올 3분기 매출 795억원, 영업손실 92억원을 기록했다. 신작 개발 주기가 길고, 마케팅 비용이 늘어난 것이 실적 부진의 원인이다. 지식재산권(IP)별 수익은 '검은사막' 시리즈 540억원, '이브' 시리즈 205억원 등으로, 핵심 게임인 '검은사막' 시리즈 매출은 작년 3분기 대비 21%가 줄었지만 '이브' 시리즈가 같은 기간 28% 늘며 하락 폭을 상쇄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유럽 56%, 아시아 24%으로 해외 비중이 80%에 달한다. 플랫폼별로는 PC 76%, 모바일 21%, 콘솔 3% 등으로 집계됐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IP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케팅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11-12 18:04:52[파이낸셜뉴스] 펄어비스가 신작 '붉은사막'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했다. 오는 14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4'와 글로벌 게임 행사를 통해 '붉은사막'을 공개하며 실적 반전을 노린다. 새로운 기대작인 '도깨비' 개발에도 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12일 3·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붉은사막'은 내러티브를 강화하고 완성도를 높이며 순조롭게 마무리 작업 중"이라며 "출시 마지막까지 완성도를 높이고 마케팅을 강화해서 최고의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게임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신작 '붉은사막'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트리플A(블록버스터급) PC·콘솔 액션 게임이다. 지난 8월 독일 '게임스컴'에서 처음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시연했고, 글로벌 미디어와 게임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스타에서도 게이머들을 만날 예정이다. 허진영 대표는 "게임스컴 이후에도 트위치콘, 파리게임위크에서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붉은사막 시연을 진행했다. 많은 분들이 붉은사막의 디테일, 몰입감, 높은 퀄리티 등에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며 "'붉은사막'은 오픈월드를 뛰어넘는 높은 자유도를 구현하며 한 차원 높은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를 구현한 만큼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기대작인 '도깨비' 개발 계획도 공개했다. 허 대표는 "'도깨비'는 계속해서 에셋을 쌓으며 붉은사막과 함께 개발을 해 나가고 있다"며 "'붉은사막'의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감에 따라서 도깨비 개발도 더욱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자체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를 통해 개발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붉은사막' 이후 빠르게 개발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펄 어비스는 올 3분기 매출 795억원, 영업손실 92억원을 기록했다. 신작 개발 주기가 길고, 마케팅 비용이 늘어난 것이 실적 부진의 원인이다. 지식재산권(IP)별 수익은 '검은사막' 시리즈 540억원, '이브' 시리즈 205억원 등으로, 핵심 게임인 '검은사막' 시리즈 매출은 작년 3분기 대비 21%가 줄었지만 '이브' 시리즈가 같은 기간 28% 늘며 하락 폭을 상쇄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유럽 56%, 아시아 24%으로 해외 비중이 80%에 달한다. 플랫폼별로는 PC 76%, 모바일 21%, 콘솔 3% 등으로 집계됐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IP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케팅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11-12 10:28:44펄어비스가 차기작 '붉은사막(사진)'의 게임플레이를 담은 50분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엔 붉은사막의 초반부 게임플레이 장면이 담겼다. 붉은사막의 오픈월드에서 사용자가 경험하게 될 스토리와 액션, 재미요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18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영상은 주인공 '클리프'가 회색갈기 용병단 동료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클리프는 숙적 '검은 곰'의 함정에 빠져 큰 부상을 입고 거센 강물로 던져지며, 웅카, 얀, 나이라 등 회색갈기 동료들은 뿔뿔이 흩어진다. 이후 클리프는 '에르난드' 마을에서 동료들의 행방을 찾던 중, 미지의 공간 '어비스'로 인도되어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된다. 클리프는 부상을 당한 옛 동료와 재회하거나 기사단 무리와의 결투를 경험하며 점점 더 깊은 사건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붉은사막의 거대한 오픈월드는 차세대 게임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구현된 세밀한 표현과 생동감 넘치는 환경, 날씨와 시간의 변화 등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실제 세계를 탐험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영상은 캐릭터마다 완성도 높은 보이스오버와 다양한 컷신이 부드럽게 연결된다. 클리프가 다양한 퀘스트를 수주하고 완료하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인물들의 크고 작은 사건들을 해결하며 이야기를 이어가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붉은 사막 속 보스 전투 장면은 독일 '게임스컴 2024'에서 호평은 바 있다. 영상 속에선 보스 전투 외에도 에르난드 마을을 탐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1대1 전투, 엄청난 수의 고블린 무리와의 시원한 전투, 새롭게 등장한 '쪼개진뿔' 보스 전투 등 붉은사막의 짜릿한 실시간 액션도 확인 가능하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게임플레이 영상은 붉은사막을 기대하는 글로벌 팬들을 위해 제작하게 됐다"며 "글로벌 게이머들은 게임스컴 데모 및 게임플레이 영상을 통해 붉은사막의 액션 전투, 오픈월드 콘텐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조윤주 기자
2024-09-18 18:31:58[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최고 기대작 게임과 차세대 혁신 디스플레이가 손잡았다. 펄어비스가 게임스컴 2024 ‘붉은사막’ 부스에서 최상의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와 협업한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게이머들은 게임스컴 부스에서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 기술을 접목한 Alienware, MSI, 기가바이트 모니터를 통해 붉은사막을 만나볼 수 있다. 최고의 화질을 보여주는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 기술은 붉은사막의 섬세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을 구현하기 위한 성능을 갖췄다.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에 기반한 고퀄리티 퍼포먼스와 시너지 효과를 낼 전망이다. 펄어비스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글로벌 가전박람회 ‘CES 2024’에서 2년 연속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B2C로 참가한다. 붉은사막 부스는 게임스컴 쾰른메쎄 전시장 엔터테인먼트 구역 6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08-14 11:05:09[파이낸셜뉴스] 펄어비스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붉은사막’의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붉은사막 부스는 입장부터 시연까지 마치 게임 세상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쾰른메쎄 전시장 엔터테인먼트 구역에서 붉은사막을 만나볼 수 있다. 붉은사막 게임스컴 시연 버전은 액션성에 집중한다. ‘클리프’를 주인공으로 회색갈기 용병단의 치열한 전장에서 시작한다. 공격, 방어, 회피, 특수 스킬 등 기본 조작법을 익히며 몰려오는 다수의 적들을 상대한다. 전투 중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다양한 컷신 연출을 통해 클리프와 동료들의 이야기도 엿볼 수 있다. 게임스컴 시연 버전의 핵심인 '보스전'은 미지의 공간에서 시작한다. 붉은사막의 방대한 월드에서 탐험하게 될 설산, 갈대밭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만나게 될 보스전 필드는 각 지형의 특징이 섬세하게 표현되어 생동감을 더한다. 게이머들은 클리프의 한손검과 방패, 다양한 스킬 등 다양한 액션을 조합해 콤보를 구성하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붉은사막은 이용자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과 조작법에 따라 전투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해 실사와 같은 그래픽을 구현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08-12 13:38:53[파이낸셜뉴스] 대신증권은 펄어비스가 2·4분기부터 적자 전환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6만1000원에서 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13일 대신증권에 따르면 올해 1·4분기 펄어비스는 매출 854억원, 영업이익 5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웃돈 성적을 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컨텐츠 업데이트 효과가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다만 2·4분기부터는 인건비, 마케팅비 등 비용 증가로 적자가 예상된다는 전망이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2·4분기 영업적자는 50억원으로 전망된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2·4분기는 검은사막PC의 아침의나라서울 업데이트 등이 예정돼 있지만, 인센티브에 따른 인건비 증가, 3·4분기부터는 내년 신작 붉은사막 관련 마케팅비 증가로 적자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주가 상승 모멘텀은 붉은사막으로 발생할 것이란 전망이다. 내년 출시 예정인 붉은사막의 판매량은 300만장으로 예측된다. 이 연구원은 "최근 국내에서 출시한 콘솔 게임들은 높은 기대감에도 200만장 이상 판매량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글로벌 게임사들의 콘솔 신작 역시 시리즈물이 아닌 신규 지식재산권(IP)인 경우에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지 못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300만장의 판매량 추정치는 보수적인 추정은 아니다"고 짚었다. 이어 "그동안 AAA급의 신작으로 홍보된 게임인 만큼 게임 행사 참가, 인게임 영사 공개 등에 따라 주가 모멘텀 발생할 것"이라며 "마케팅 시점마다 트레이딩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2024-05-13 08:58:16[파이낸셜뉴스] 펄어비스가 오는 8월 21일부터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게임스컴 2024’에 B2C로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붉은사막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며 “글로벌 게임 행사인 게임스컴에 참가해 유저들이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붉은사막은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엔진’으로 개발하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콘솔 및 PC 플랫폼,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게임스컴 전야제인 ‘ONL’에서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해 글로벌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북미 게임 전문 매체 GamesRadar는 “붉은사막 트레일러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감탄스러운 게임 플레이 장면들을 선보이며 ONL 관객들의 관심을 독차지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열린 ‘지스타 2023’에서도 글로벌 파트너사 및 미디어 대상으로 비공개 시연하며 주목받았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05-10 10:44:31[파이낸셜뉴스] 펄어비스가 탄탄한 해외 매출을 기반으로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1분기 매출 854억원, 영업이익 6억원, 당기순이익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2%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 0.5%, 45.5%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36.2% 증가했다.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하는 검은사막은 그동안 쌓아온 서비스 역량을 토대로 꾸준한 성과를 이끌어 냈다.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해외 매출 비중 82%를 차지할 정도로 여전히 탄탄한 팬층을 이루고 있다. 올해 1분기 검은사막은 ‘길드 리그’, ‘장미 전쟁’ 프리시즌 등의 PvP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의 성장 니즈를 자극하며, MMORPG 본연의 재미를 이끌어 냈다. 이브는 온라인 기반의 FPS ‘이브 뱅가드’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며 코어 유저를 중심으로 리텐션을 확인했다. GDC 2024에도 참석해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Project Awakening’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며 대규모 테스트 소식을 알렸다. 펄어비스는 2분기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등 신규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이브 IP를 활용한 신작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다. 차기작 ‘붉은사막’은 게임스컴 등 다양한 행사에 참가해 유저들이 게임을 체험하고 기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올해는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가겠다”며 “이와 동시에 신규 IP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05-10 09:22:29[파이낸셜뉴스] 펄어비스가 올해 기존 라이브게임 서비스를 강화하며 차기 신작의 본격적인 마케팅으로 본격적인 움직임을 이어간다. 10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검은사막은 게임 콘텐츠의 변화와 재미를 더해 새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크게 주목받는 차기작 ‘붉은사막’ 역시 올 여름부터 일반인 대상 시연이 확대된다. ‘검은사막’은 오는 12월 17일 국내 출시 10주년을 맞는다. 10주년을 맞아 국내 모험가 외에도 글로벌 모험가를 대상으로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검은사막은 지난 1월 25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서비스 7주년에 이어 3월 3일 북미, 유럽 지역의 서비스 8주년을 앞두고 있으며, 7월 12일에는 남미 서비스 7주년, 12월 6일 튀르키예 서비스 7주년 등 기념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6월에는 서비스 최초로 유럽 모험가들과 함께하는 ‘하이델 연회’가 열린다. 검은사막 내 ‘하이델 마을’의 모티브가 된 프랑스 중세 도시 베냑에서 하이델 연회에 유럽 모험가 및 글로벌 모험가를 초대해 현실에서 검은사막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난해 전 세계 흥행에 성공한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 후속 콘텐츠도 올해 공개된다. 검은사막 ‘2023 칼페온 연회’에서 공개한 ‘아침의 나라: 서울’은 전세계 모험가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콘텐츠다. 모험가들은 아침의 나라: 서울에서 과거 육조거리, 경복궁, 경회루 등 현재 서울의 옛 모습인 한양의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북한산의 과거 모습을 구현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한양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스토리와 한국 전통이 묻은 신규 ‘검사(가칭)’ 클래스도 준비하고 있다. 신규 스토리는 고전소설 장화홍련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 중이며, 신규 클래스는 검과 곰방대를 장착한 남성 신규 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는 ‘게임스컴 2023’에서 붉은사막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한바 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 화려한 공중 비행 등 뛰어난 그래픽을 선보여 현지 미디어와 게이머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펄어비스는 2019년 붉은사막을 처음 공개한 이후 게임 개발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올해 여름 이후엔 ‘붉은사막‘의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03-10 13:05:54[파이낸셜뉴스] 펄어비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검은사막’과 ‘붉은사막’ 영상을 시연한다. 9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2년 연속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CES에 참가해 북미 이용자들을 만난다.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신제품 모니터 2종(31.5형 UHD, 27형 QHD 360Hz)을 통해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와 ‘붉은사막’의 게임 트레일러를 선보인다. 올해 10년을 맞는 검은사막은 북미 유럽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22년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조선을 모티브로 한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를 미국 LA에서 첫 공개했다. 아침의 나라는 글로벌 콘텐츠 평점 집계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0점의 높은 종합 평점을 받으며 해외 비평가와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붉은사막의 게임 트레일러는 지난 8월 독일 게임스컴에 공개해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큰 환호를 받았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 부스에서 게임 영상 외에도 ‘다크나이트 피규어’ 등 굿즈들도 만나 볼 수 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1-09 1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