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이종원, 이하 혁신사업단)은 지난 11월 2일(수)부터 4일(금)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산학협력 엑스포(EXPO)’에 참가했다. 2022 산학협력 EXPO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2학년도 대학재정지원사업 총괄 박람회로 정부, 대학, 기업이 참가해 산학협력 우수성과를 전시함으로써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과 산학협력활동 활성화에 기여 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재학생 20여명으로 이루어진 ‘올림푸스’팀(지도교수 손병혁)이 참여해 졸업작품으로 개발 중인 캐주얼 액션 어드벤처 게임 ‘하늘섬’을 전시하였다. 해당 팀의 프로젝트 작품은 올해 BIC(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 BIGS(방구석인디게임쇼) 등 다양한 행사에 출품하여 뛰어난 컴퓨터 그래픽과 독특한 게임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 전시기간 동안 재학생이 개발한 게임을 플레이한 관람객들은 “학생이 만든 작품이 맞느냐”, ”이미 출시된 게임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다”는 등 호평을 남겼다는 후문이다. 해당 작품은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졸업작품 전시회인 '2022 청강 게임 크로니클'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 이후 폴리싱 단계를 거쳐 2022년 12월 중 STEAM 등의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전시에 참여한 청강대 재학생들은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저희 게임을 플레이해 주셔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며 "부스를 운영하며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게임에 대해 호평을 남겨주실 때마다 힘이나 완벽한 게임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총 3년간 100억원 내외의 재정지원을 교육부로부터 지원받는다. 청강대는 이를 통해 대학의 정규 교육과정, 비교과 프로그램, 교육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여 차세대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재학생 교육에 힘쓰고 있다.
2022-11-09 15:44:06[파이낸셜뉴스] 넥슨이 청강문화산업대(청강대)와 함께 자사 콘텐츠 제작 플랫폼 '프로젝트 MOD'를 활용한 교과과목을 신설한다. 홍익대와 산학협력 체결에 이은 두번째 산학협력 사례다. 넥슨은 청강대와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해서다. 우선,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확장현실)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프로젝트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학기 중간 과제로는 상상력을 발휘해 프로젝트 MOD를 만들고자 하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발표한다. 이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기말 과제로 최종 제출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1학기 교과목 수업 시작에 앞서 '프로젝트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 청강대에 프로젝트 MOD 중심의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리 내 소규모 팀 단위로 프로젝트 MOD 기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진과의 만남 등 멘토링 활동도 넥슨에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프로젝트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강대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넥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에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크고 반응이 뜨겁다"며 "넥슨의 새로운 시도에 학교가 함께 발을 맞춰 나갈 수 있어 감사하며, 게임 개발 인재를 키워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2022-02-16 14:14:49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는 26일 ㈜SM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이성수,탁영준)와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청강대 황봉성 총장과 SM엔터 이성수·탁영준 공동대표는 성수동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양사의 교류 협력을 위한 협정서에 서명하고, 향후 전개될 산학협력에 뜻을 함께했다. 청강대와 SM엔터 양측은 각자 준비하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 콘텐츠 구성 및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과 협업을 하고, 문화 콘텐츠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교육 또한 진행하기로 했다. 양측은 향후 상호 협력을 위한 시설과 자원의 공동 활용을 포함하여, 다양한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협력 사업 또한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청강대는 최근 융합콘텐츠스쿨을 중심으로 재학생들이 디지털 기술 기반 작품을 온라인상에서 전시·판매하고, ‘2021 한국-핀란드 스페셜 게임 위크’에서 행사의 무대가 된 온라인 ‘메타버스’ 환경을 청강 게임콘텐츠스쿨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하여 구현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SM엔터테인먼트와의 산학협력 협정으로 교육 커리큘럼의 내실을 다지고 재학생들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청강대 황봉성 총장은 "한국 엔터 산업의 선구자이자 글로벌 K-POP 열풍을 선도하는 SM엔터테인먼트와 문화산업계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보유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협업을 통해 향후 메타버스 콘텐츠 환경 구축에 알맞은 여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K-콘텐츠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게임, 웹툰,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글로벌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청강문화산업대와 CT(Culture Technology)를 기반으로 한 음악과 아티스트 프로듀싱에 강점을 보유한 SM엔터테인먼트가 만나 향후 콘텐츠를 넘어서 새로운 산업인 메타버스와 관련해서도 다양한 협력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답했다. 아울러 탁영준 대표는 “청강문화산업대는 기술을 중심에 두고 콘텐츠, 패션, 푸드, 공연예술 등 이종 분야 간의 융합콘텐츠를 창조한다는 점에서 문화와 신기술의 융합을 지향하는 SM엔터테인먼트와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창안한 개념인 CAWMAN(Cartoon, Animation, Web-toon, Motion graphic, Avatar, Novel) 분야에서도 다양한 협력이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답했다. 한편, 지난 1996년 개교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이다. 웹툰, 웹소설, 융합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푸드, 패션,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 계열 다양한 콘텐츠를 토대로 실무중심의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22-01-27 10:08:35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평생교육원이 2021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상반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신중년 세대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와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경기도 사업이다. 각 과정은 20명 정원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신중년 5060 세대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생의 교육비는 전액 경기도에서 지원하고 있다. 24일 개최된 이 날 입학식에서는, 2개 과정의 총 40명의 교육생이 입학했으며, 입학식 일정과 함께 기초소양교육으로 은퇴설계, 창업교육, 협동조합 설립운영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은 5월 1일부터 2개월간 매주 토요일 생활기술교육, 현장실습 등 단계별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청강대 평생교육원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오는 12월까지 ▲베이커리 자격증 취득과정, ▲생활가죽공예과정, ▲창업디저트 전문가(파티셰) 양성과정, ▲커피로스터·핸드드립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강대 평생교육원 홍명헌 원장은 "경기도생활기술학교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이 본교의 우수한 강사진과 시설을 활용해 실무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5060 신중년세대 교육생들의 인생 2막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대는 하반기 7월부터 베이커리 자격증 취득과정(2기), 생활가죽공예과정(2기)을 운영하며 교육생은 6월부터 모집한다. 또한 10월에는 심화과정으로 창업디저트 전문가(파티셰) 양성과정, 커피로스터·핸드드립 전문가 과정이 운영되고 8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04-28 16:31:18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사랑의 pc 나눔'으로 대학의 기자재인 pc 46세트, 테이블 25개, 의자 50개를 단법인 희망의 망고나무로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랑의 pc 나눔'은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봉사활동으로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에 걸쳐 기부할 pc의 내·외부 청소, 작동상태 확인, 프로그램 설치, pc조립과 포장작업을 교직원들이 직접 진행했다. 이어 19일 준비한 모든 pc를 기증 단체로 배송 전달 완료하였다. 이러한 기자재가 전달되는 기증단체는 사단법인 희망의 망고나무로 아프리카 빈곤지역 주민들의 자립을 돕는 국제 NGO단체이다. 지난 2011년 10월 남수단 독립 이후 우리나라 단체 중 처음으로 남수단 정부로부터 국제 NGO 인증을 받아 아프리카 빈곤지역에 초등학교와 직업교육센터 설립 및 자립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강대 측에서 기부한 pc 및 기자재는 특별히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남수단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청강대 교육지원처 관계자는 "아프리카 남수단에 몇 년 전 기부된 컴퓨터가 많이 고장남은 물론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 교육에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라며, "안타까운 소식에 청강대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 물품들이 남수단 학생들에게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96년 개교한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경기도 이천 지역의 소외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 지역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브라보 마이 라이프 프로젝트'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이 있다.
2020-11-23 14:11:37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재학생 '융'작가의 '그림자의 밤'이 2020 네이버웹툰 최강자전에서 최종 독자투표를 거쳐 대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2020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은 신인 만화가에게 연재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진행되는 공모전으로,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네이버웹툰이 함께한다. 수상작은 매년 독자투표를 통해 대중성을 반영한 작품을 선정하고 있다. 대상 수상자를 배출해낸 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은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의 전신인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 시절부터 재학생들의 작품을 16강 이상의 우수한 성적으로 다수 배출해내며 웹툰 관련학과의 선두두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6월 8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이번 네이버웹툰 최강자전에는 예선에 총 105개의 작품이 올랐으며, 7월 28일부터 독자 투표가 시작됐다. '융'작가의 작품 '그림자의 밤'은 8월 17일 공개된 32강에서 27,048표를 거두어 7위를 기록, 8월 30일 공개된 16강에서는 36,681표를 거두어 3위를 기록했다. 9월 12일에 공개된 8강에서는 47,577표를 거두어 2위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이후 마지막 결승투표에서 최종 득표수 82,973를 기록하여 1위를 차지했다. 2020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에 출품한 작품들과 수상작은 네이버웹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수상자의 지도교수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이종범 교수는 "대상을 수상한 '융' 작가는 캐릭터도 선명하고 작화도 훌륭한 좋은 작품을 하는 학생"이라며 "긴박감 넘치는 연출이 주 무기인 만큼 향후의 작품 활동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 96년 개교한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웹툰, 웹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공연예술, 패션, 푸드 등 기존 대학에서 다루지 않았던 차별화된 전공을 개설하여 문화산업계 전반의 다양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20-10-08 11:24:47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구성원들이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학교의 전환 - 장소성을 지닌 학교, 학교가 아닌 (진짜) 학교'라는 주제로 지난 20, 21일 온라인 워크숍 '크리에이티브 데이'를 진행했다. 워크숍 첫날에는 '장소성을 지닌 학교, 의례가 있는 학교'라는 주제로 △문화인류학자 엄기호 작가의 기조 강연 △파주 타이포그라피 배곳(PaTi)의 함돈균 문학평론가의 사례 발표로 출발했다. 이어 '장소성, 의례_삶의 한가운데서 학습이 일어나다'를 주제로 △지역 내 '사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여 학습의 반향을 일으킨 '느티나무 도서관'의 박영숙 관장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삶의 기술을 배우며 창의적 공공 지대를 추구하는 '하자센터' 이충한 기획부장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위 강연을 통해 여러 기관의 다양한 사례를 알아갈 수 있었으며, 이후 대학의 미래 발전 방안에 대해 청강대 구성원 간 각 부서, 스쿨 별로 소규모의 논의 및 활발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두 번째 날에는 청강대 교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TF팀이 그간 진행해온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 교육 TF' 과정에 대한 결과를 보고함과 동시에 집담회가 열렸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 학교의 변화와 전환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우선 '디지털 원주민 Z세대에 대한 이해와 온라인 수업의 방향성'에 대해 청강유아교육과 권유선 교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양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청강리케이온스쿨 이민수 원장의 발제에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 교육 TF' 결과를 박인하 정책 부총장이 발표하였다. 이후 발제자 3인의 토론 및 온라인 전체 교직원 집담회 과정이 이어졌으며, 이로써 대학 구성원들의 열정적인 토론을 끝으로 양일간의 워크숍이 매듭지어졌다. 청강대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미래대학의 새로운 혁신과 대안을 찾기 위한 방안을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해당 강연의 전 과정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준수하여 비대면 온라인 언택트로 진행되었다. 또 소규모 대면 모임의 경우에도 방역 수칙을 준수한 10인 이하 단위로 팀이 구성되었다. 청강대 소통과협력센터장 김윤경 교수는 "우리가 직면한 언택트 시대는 소통의 단절이 아닌 '컨택트' 시대의 미래형"이라며, "청강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지속 가능한 '진짜' 학교로 혁신하기 위해 고민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 전문대학이다. 이는 웹툰, 웹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푸드, 패션,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콘텐츠 계열 내 다양한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2020-08-26 14:12:01올해만 총 491개 기관 신청…7대 1의 높은 경쟁률 기록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가 '2020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지원하는 본 사업은 혁신적인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를 전국적으로 확충하고 제조 창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혁신 창작 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에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구현하는데 필요한 장비 및 인력을 갖춰져 있어, 크리에이터나 메이커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로 시제품을 만들 수 있다. 올해에는 총 491개 기관이 신청해 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청강대 측은 전국 18개 대학 중 한 곳으로 선정되었다. 중소기업벤처부는 향후 5년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부터 운영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지난해 11월 청강대는 대학 캠퍼스 내 어울림관에 교내외 크리에이터와 메이커를 위한 창작 공간을 모토로 '청강메이커스페이스'를 개소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작업 공간과 장비를 구축한 바 있다. 청강메이커스페이스는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 및 일반인에게 필요한 장비와 공간 및 재료 등을 지원하는 메이커스 팀 지원 프로그램, 장비 사용에 대한 기초교육과 함께 자신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일정에 따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본 공간을 상시 이용 가능하도록 개방하고, 3D 프린터, 레이저커팅기, UV프린터 등 최신 기자재를 활용한 창작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청강대 메이커스랩 센터장 조장호 교수는 "주말에는 캠퍼스 내 만화도서관, 레스토랑 쿨투라 등 대학의 인프라와 연계한 일일체험교실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지난주 모집을 시작한 메이커스 팀 지원 프로그램에는 현재 120여 명의 메이커가 여러 가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지원을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다. 한편,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강메이커스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0-06-08 12:23:39서울예대 이남식 총장 지목받아 …동원대, 장안대 총장 및 정동극장 대표이사 지목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황봉성 총장이 11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의료진, 관계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희망 캠페인 릴레이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시행된 것으로, 응원 문구를 작성해 SNS에 게시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청강대 황봉성 총장은 '#힘내라대한민국! #힘내라대학생! #힘내자청강문화산업대학교!'라는 메시지를 자필로 적어 청강대 공식 SNS에 올리고 다음 캠페인 주자로 동원대 이걸우 총장, 장안대 우완기 총장, 정동극장 김희철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황총장은 "서울예술대학교 이남식 총장님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학생들의 안전과 수업권 보장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 푸드, 패션,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 계열의 전공과정을 교육하는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 대학이다.
2020-05-12 11:02:07입시생 위해 실기 우수작 평가 내용 게시, 2014년 진학결과도 함께 안내지난달 치러진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성적이 발표된 지 2주가 지났다.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이번 주부터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시작하고, 수험생들은 지원하고자 하는 모집단위(학과)가 어느 군에 속하는지를 확인하느라 분주하다. 특히, 미술/음악/체육 등의 예체능 계통의 학생들은 실기도 함께 준비해야 하므로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 상황이다.애니메이션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애니메이션스쿨에서는 이처럼 실기고사를 준비하는 입시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10월에 치러진 수시 1차 실기고사작 지면평가에 대한 내용을 청강대 콘텐츠스쿨의 '입시홍보 게시판'에 포스팅했다. 실제로 해마다 입시 경쟁률이 높아지고, 학생들의 실기 능력도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입시생들 입장에서는 실제 기출에서 나온 주제를 바탕으로 한 우수작과 심사평을 접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실기 부문에 있어서 본인의 취약한 점을 파악할 수 있고, 해당 전공에서 원하는 역량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이 밖에도 해당 게시판에는 정시 준비 입시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한눈에 보는 2014년 청강 애니메이션 진학 결과'에 대한 내용을 안내했다. 2014년 신입생 중 135명을 바탕으로 고교 전공 관련 여부, 입시 준비 과정 및 비율, 가장 희망했던 대학과 학과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게시한 것.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관계자는 "우리 전공 카페를 통해 학과 행사 및 입시와 관련한 다양한 자료를 게시함으로써 2015학년도 청강대 애니메이션전공에 지원을 할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수시1차 실기고사작 지면평가 글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철저하게 실기를 준비하여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는 정시 모집 기간에 맞춰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정시 1차의 접수 기간은 오는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이며, 면접 및 실기는 1월 14일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http://ipsi.chungk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4-12-22 14:5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