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알리바바닷컴과의 연동서비스를 지원한다. 18일 커넥트웨이브에 따르면 이번 연동서비스 지원으로 셀러들은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한국어 번역 지원 기능을 통해 한국어로 등록한 상품이 영어로 자동 번역돼 알리바바닷컴에 등록된다.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인터내셔널디지털커머스그룹(AIDC) 산하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커머스 플랫폼이다. 글로벌 B2B 바이어와 셀러 대상으로 인콰이어리(구매문의), 온라인 교역,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공급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리바바닷컴 내 해외 바이어들은 보통 무역 대행사와 도매상, 소매상, 제조업자, 수출입 업무 진행하는 중소기업인들이다. 현재 190여개 국가 연간 4000만명 이상 바이어들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한다. 알리바바닷컴은 올해 한국에 단독 사이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 사이트에서는 한국 셀러의 상품만을 모아 노출이 된다. 이와 같은 지원을 통해 한국 상품에 관심이 많은 해외 B2B 바이어들은 보다 쉽게 한국 상품을 찾고 소싱할 수 있다. 셀러들은 기존에 한국에서 등록하고 판매하던 상품들을 손쉽게 알리바바닷컴 한국 사이트에 등록해 기존 상품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플레이오토는 연동 이후 정부지원 사업과 프로모션 제휴 등을 통해 셀러들의 B2B 플랫폼 확장을 도울 예정이다.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중소기업이 손쉽게 해외 온라인 B2B 시장 진출을 위해 기술 기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중소기업 지원 유관 부서와도 적극 협의 중이다. 이현철 커넥트웨이브 플레이오토 사업대표는 "이번 알리바바닷컴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셀러들의 판매 채널 확대로 글로벌 B2B 시장에서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2024-06-18 10:27:19[파이낸셜뉴스] 기업교육 분야 에듀테크 기업 커넥트밸류가 자사 메인 플랫폼에 ‘커넥트플레이’를 론칭하고 온·오프라인 기업교육 프로그램 5종을 공개했다고 23일 전했다. 커넥트밸류는 2022년, 2023년 2년 연속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분야 대상’을 수상한 인적자원개발(HRD) 전문 교육기관이다. ‘커넥트플레이’는 교육 내용과 방식에 큰 변화가 없어 학습자 몰입도가 떨어지는 기업교육에 대한 문제점 해결을 위해 기획·개발했다. 이번에 공개된 5종 에듀 게임은 △조직활성화 게이미피케이션 프로그램 ’XZ:it(엑지트) 시즌2’ △레이싱 경기를 통해 아웃도어 팀워크 미션을 수행하는 ‘스마트 미션 레이스(스미레)’ △모바일 맵 각 영역마다 영상, 퀴즈 삽입 등 교육내용에 맞춘 모듈로 구성된 ‘모두의 컴퍼니’ △Z세대 신입 맞춤 재무진단 ‘머니라이프’ △캐릭터를 육성해 게임 별 사전·후 설문과 토의 활동 등을 지원하는 ‘팀Q베이팅’ 등이다. 커넥트밸류는 ‘커넥트플레이’가 통해 기존 정형화된 교육, 강의형 방식 등을 탈피하고 기업, 학습자, 강사 모두에게 최적화된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하 연구기관 ‘에듀테크 연구소’에서 개발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교육과정별 웹·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해 장소제약을 없애고 교육 운영 효율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게임 진행과 관리부터 랩업(wrap-up)을 위한 설문, 토의 활동도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다.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학습자 자발적 참여도 높이도록 과정을 설계했다. 500개 고객사의 교육과정 운영을 담당한 기획운영팀이 기업 맞춤 최적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운영한다. 양용훈 커넥트밸류 대표는 “‘커넥트플레이’는 팀빌딩, 세대통합교육, 팀십 역량 강화, 조직 활성화, 재무관리, 법정의무교육 등 기업교육을 준비하는 교육 담당자들에게 새롭고 트렌디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한다”며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기술 개발, 전문성 제고 등을 멈추지 않는 자사의 핵심 비전을 담았다”고 말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2024-04-23 14:37:55[파이낸셜뉴스]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11번가와 신규 셀러 판로 및 매출 확대를 돕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 커넥트웨이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플레이오토 이용자 중 11번가에 신규로 입점하는 셀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입점 시 11번가는 △판매수수료 인하 △11번가 홈 메인 및 플레이오토 인기 상품전 포함 기획전에 제품 노출 △최대 10만 셀러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판매수수료의 경우 자체 상품 및 브랜드를 보유한 오리지널 셀러에 제로 수수료(0%)를 적용한다. 일반 셀러 역시 6개월간 절반 이상 인하된 6%로 고정해 지원한다. 또한 플레이오토는 셀러에 쇼핑몰 통합 관리가 가능한 11번가 전용 웹솔루션을 공급해 상품 등록 및 수정, 재고관리 등의 과정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셀러는 간편하게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관리할 수 있어 판매 상품을 폭넓게 노출할 수 있다. 아울러 체계적인 고객 대응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하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11번가와 함께 선보인 이번 이벤트는 셀러 유통채널 다각화와 매출 증대에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셀러 판매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솔루션 개발과 함께 프로모션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오토는 관리자 계정 하나로 11번가와 쿠팡, 지마켓, 이베이 등 국내외 300여개 쇼핑몰 관리가 가능하며,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상품등록과 주문, 배송관리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2024-03-25 09:11:03[파이낸셜뉴스] 커넥트웨이브가 플레이오토 지분 6.25%를 추가로 확보하고 100%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29일 커넥트웨이브에 따르면 이날 이사회를 열어 105억원을 들여 플레이오토 지분 3만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플레이오토 발행주식 총수 6.25%에 해당하며, 양수예정일자는 오는 31일이다. 커넥트웨이브 측은 "이번 지분 추가 취득으로 플레이오토 지분 100%를 보유하게 된다"며 "취득 목적은 이커머스 솔루션 사업부문 역량과 경쟁력 강화와 함께 자회사에 대한 지배력 강화"라고 설명했다. 플레이오토는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52억원, 영업이익 118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42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플레이오토는 다양한 오픈마켓 채널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쇼핑몰 멀티마켓 연동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주문과 상품, 고객, 출고, 재고관리까지 온라인 판매관리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플레이오토는 지난 2021년부터 쿠팡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쿠팡 전용 웹솔루션을 서비스 중이다. 상품 판매 및 재고관리 특화 솔루션 '플토2.0', B2B 상품 대량등록 전용 솔루션 '플토 EMP', 자동환율 계산을 지원하는 해외 판매 전용 솔루션 '플토 GLOBAL' 등을 운영한다. 김기록 커넥트웨이브 대표는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솔루션을 토대로 업계 최대 고객을 확보한 플레이오토 주식 추가 취득을 완전한 지배력을 확보했다"며 "이커머스 솔루션 사업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2023-03-29 11:52:10[파이낸셜뉴스] 기업교육 분야 에듀테크 대표기업 커넥트밸류는 작년에 이어 ‘2024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교육기관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남다른 인적자원개발 분야 교육에 대한 철학과 사명감으로 창의적이고 성과지향적인 교육프로그램과 강의를 통해 국내 인적자원개발의 발전과 위상 정립에 공헌한 바가 크다고 평가되는 기업, 교육기관, 강사 등에게 수여되는 권위있는 상이다. 커넥트밸류는 에듀테크 기반 HRD컨설팅과 학습자 데이터 기반 AI 러닝 큐레이션 솔루션 등 혁신적 인적자원개발 기술로 개인 및 조직 맞춤형 HRD 모델과 프로그램 창출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커넥트밸류는 교육기관 부문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에는 KB국민은행이 2년 연속 수상했고 LG전자, SK하이닉스 등 유수 기관도 수상했다. 커넥트밸류 양용훈 대표는 “자사는 온·오프 블렌디드 게이미피케이션 플랫폼 ‘커넥트플레이’를 론칭하고 신사업 분야인 AI 로보틱스 과정 개발, 운영하면서 시장 트렌드의 변화에 집중한 한 해였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HRD 교육의 가치를 실현 가능한 내부 역량 개발에 더욱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커넥트밸류는 온라인 게이미피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에듀테크연구소 자체 기술력 향상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를 인정받아 지난 10월에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받았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 6월에 개최된 HRD분야의 동향을 공유하고 신기술 소개하는 ‘2024 HRD엑스포’에서 ‘교육은 게임이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엑지트XZ:it 시즌2 △스마트미션레이스 △모두의 컴퍼니 △팀Qbating △머니라이프 온·오프 블렌디드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콘텐츠 ‘커넥트플레이’ 등을 소개하며 HRD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2024-11-14 14:54:33【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중소게임 활성화를 위한 '경기 게임 커넥트 2024(G-Game Connect 2024)'를 오는30~31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2층 국제회의장, 1층 기가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 게임 커넥트(G-Game Connect)는 '게임, 산업을 잇다'라는 주제로,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게임 개발사를 국내외 투자자들과 게이머, 관련 분야 취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지난 5월에 열린 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유저와 투자자의 피드백을 받은 게임사들이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게임을 선보일 수 있는 후속 지원 사업이다. 행사 첫째 날은 외부 참관객 중심의 홍보 및 소통 행사로, 둘째 날은 비즈니스 미팅 중심의 투자 및 세미나 행사로 이루어져 있다. 첫째 날인 30일은 인디게임 '산나비'와 '마녀의샘R'의 삽입곡을 편곡한 오케스트라 축하 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이어지는 인디게임 쇼케이스에서는 지노게임즈의 '안녕서울: 이태원편', 리자드스무디의 '셰이프 오브 드림' 체험존이 운영된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게임 퍼블리싱 및 투자 유치 노하우'를 주제로 5인의 전문가가 이야기를 나눈다. 좌장으로 청강산업문화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염동현 원장, 연사로는 네오위즈 투자사업본부 김혁진 팀장, GXC 대니우 대표, 코드네임봄 신원철 대표, 트라이펄게임즈 정만손 대표가 나선다. 이외에도 e스포츠 취업 설명회, 경콘진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WASD 인디게임 공모전' 시상식 및 체험부스가 함께 열린다. 행사 이튿날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13개 게임사와 14개 투자사 및 퍼블리셔가 참가 예정인 'IR 데모데이'가 열린다. 참가사들은 IR 피칭, 투자 상담, 게임 시연 부스를 통해 프로젝트 투자 유치와 글로벌 진출을 노린다. 행사 기간 이틀 동안 중소 게임사의 취약점인 법률 상담도 진행되며, 올해 경기도 콘텐츠 법률 지원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법무법인 미션의 장효준, 신재윤 변호사가 상담을 맡는다. 경기 게임 커넥트(G-Game Connect) 행사는 게이머, 개발자, 기업인, 학생 등 중소 게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경콘진 누리집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2024-10-22 09:29:30세계 27개국이 참여하는 인디게임 축제 '2024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이 역대 최대 규모로 온라인부터 막을 올렸다. 11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2024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의 경우 온라인으로는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오프라인 전시, 체험, 비즈니스 행사는 오는 16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해 18일까지 펼쳐지게 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2024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은 세계 27개국 인디게임사들이 만든 245개 게임을 선보인다. 이는 지난해보다 20.7%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다. 인디커넥트페스티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되는 행사다. 온라인 행사는 BIC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시연 등의 방식으로 펼쳐진다. 오프라인 행사는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게임 전시와 각종 체험·비즈니스 미팅 등이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는 각 출품전시작을 살펴보려면 BIC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접속해야 한다. 전시는 경쟁, 비경쟁, 스폰서, 파트너 부문으로 나뉘며 이 가운데 작품 정보만 등록하고 시연, 공개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진행하는 작품들도 포함돼 있다. 벡스코 현장 전시는 스폰서와 파트너, 퍼블릭인디 등으로 구분해 부스를 운영한다. 또 BIC 플레이존과 방송 송출을 진행하는 스튜디오, 비즈니스 전용 BTB존, 이벤트 무대가 운영된다. 공식 개막식은 오는 16일 오후 5시 벡스코 1전시장에서 가설된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스폰서 등 특별시상식과 함께 올해 인디커넥트페스티벌 어워드 최고상 최종후보작이 공개된다. 어워드 최종 수상작 '루키' 및 '일반' 부문 발표는 오는 18일 오후 5시 열리는 폐막식에서 이뤄지며 수상이 진행된다. 개막식을 앞두고 행사 주최 측은 당일 오후 3시30분 행사장 프레스룸에서 미디어 간담회도 열 예정이다. 이를 통해 10주년을 맞은 BIC 페스티벌의 향후 방향성과 비전 등을 전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2024-08-11 18:35:32[파이낸셜뉴스] 세계 27개국이 참여하는 인디게임 축제 ‘2024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이 역대 최대 규모로 온라인부터 막을 올렸다. 11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2024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의 경우 온라인으로는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오프라인 전시, 체험, 비즈니스 행사는 오는 16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해 18일까지 펼쳐지게 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2024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은 세계 27개국 인디게임사들이 만든 245개 게임을 선보인다. 이는 지난해보다 20.7%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다. 인디커넥트페스티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되는 행사다. 온라인 행사는 BIC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시연 등의 방식으로 펼쳐진다. 오프라인 행사는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게임 전시와 각종 체험·비즈니스 미팅 등이 진행된다. 단 온라인 행사는 각 출품 전시작을 살펴보려면 BIC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접속해야 한다. 전시는 경쟁, 비경쟁, 스폰서, 파트너 부문으로 나뉘며 이 가운데 작품 정보만 등록하고 시연, 공개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진행하는 작품들도 포함돼 있다. 벡스코 현장 전시는 스폰서와 파트너, 퍼블릭인디 등으로 구분해 부스를 운영한다. 또 BIC 플레이존과 방송 송출을 진행하는 스튜디오, 비즈니스 전용 BTB존, 이벤트 무대가 운영된다. 공식 개막식은 오는 16일 오후 5시 벡스코 1전시장에서 가설된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스폰서 등 특별시상식과 함께 올해 인디커넥트페스티벌 어워드 최고상 최종후보작이 공개된다. 어워드 최종 수상작 ‘루키’ 및 ‘일반’ 부문 발표는 오는 18일 오후 5시 열리는 폐막식에서 이뤄지며 수상이 진행된다. 개막식을 앞두고 행사 주최 측은 당일 오후 3시 30분 행사장 프레스룸에서 미디어 간담회도 열 예정이다. 이를 통해 10주년을 맞은 BIC 페스티벌의 향후 방향성과 비전 등을 전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2024-08-09 13:18:01[파이낸셜뉴스] 위메이드가 2·4분기 연결 매출 1714억원, 영업손실 241억원, 당기순이익 4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2·4분기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과 신규 라이선스 매출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전분기 대비 적자폭은 감소했다.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는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한 차원 더 높은 MMORPG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르M', '미르4' 중국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준비 중이다. '미르M'은 판호 획득을 완료했고 중국 더나인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미르4'는 중국 37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현재 판호 획득을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 하반기에는 새롭게 개편을 준비 중인 ‘위믹스 플레이’와 ‘위믹스 페이’를 선보이며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노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또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은 의사결정과 자금흐름의 투명성,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각종 시스템을 도입 및 추진한다. 위믹스 사용성을 확대하기 위해 후원기능, 펀딩 프로젝트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공정한 투표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2·4분기 매출은 187억원, 영업손실은 13억원, 당기순손실은 12억원을 기록했다. 하반기 위메이드맥스는 독자적인 지식재산권(IP) 개발과 다양한 신작 라인업 확보에 집중한다.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의 MMORPG '미르의 전설2: 기연'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서브컬처 역할수행게임(RPG) '로스트 소드' 등 포함 약 10종의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8-06 16:48:45[파이낸셜뉴스]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 AI 윤리에 대해 배우는 ‘배리어 프리’ 인공지능(AI) 교육에 나선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초등학교 저학년 통합학급 학생 총 800여명을 대상으로 AI 교육 프로그램 ‘플레이 AI 투게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AI 윤리와 다양성을 주제로 하는 교육 콘텐츠가 4차 시에 걸쳐 제공될 예정이다. 비장애 학생과 장애 학생이 한 교실에서 함께 수업을 받는 통합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AI와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성 존중의 태도를 배우며 AI 로봇 등 기술 다양성을 존중해야 하는 이유를 학습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이번 프로그램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특수교사미래교육연구회(SeeD)와 협력하는 한편, 오프라인 교사 연수를 진행해 교사들이 소프트웨어(SW)·AI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프로그램은 특수교사와 일반 교사가 협력하는 팀티칭 방식으로 운영돼, 통합교육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교육 현장으로 확산시키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김지각 소프트웨어 교육 리더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 모두를 위한 기회로, 참여 학생 모두가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모두를 위한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7-25 09: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