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네오위즈는 폴란드 게임 개발사 ‘자카자네’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800만 달러이다. 네오위즈는 이번 계약으로 자카자네가 첫 작품으로 개발 중인 PC·콘솔 게임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다. 서부 누와르 배경의 싱글 플레이 RPG이며, 외딴 광산에 도착한 보안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다룬다. 자카자네는 2022년 설립된 폴란드 바르샤바 소재의 게임 개발사다. ‘위쳐’ 시리즈와 ‘사이버펑크 2077’을 제작한 ‘CD 프로젝트 레드’와 ‘디스 워 오브 마인’, ‘프로스트펑크’ 시리즈 등을 개발한 ‘11비트 스튜디오’ 출신의 개발자들로 구성돼 있다. 얀 바르트코비치가 대표를 맡고 있다. 탄탄한 개발력을 앞세워 지난해 9월 ‘더 게임즈 펀드’로부터 100만 달러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자카자네'는 네오위즈가 내세우는 ‘내러티브 중심의 글로벌 IP 발굴’, ‘IP 프랜차이즈화’에 부합하는 개발사라는 판단이다. 양사는 개발 신작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를 목표로 장기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을 수 있는 IP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네오위즈는 PC·콘솔 라인업 확대와 함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 강화의 기회로 삼는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이번 계약은 양사가 내러티브 중심의 PC·콘솔 게임을 지향한다는 공통된 비전을 갖고 이뤄졌다"며 "최적의 파트너인 자카자네와 PC·콘솔 게이머들에게 선물 같은 게임을 선사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얀 바르트코비치 자카자네 대표는 “네오위즈는 우리의 개발 방향을 이해하고 지지해 주는 게임사"라며 “개인을 넘어 문화, 비즈니스 차원에서의 게임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는 데도 생각을 같이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한편, 자카자네는 네오위즈가 지난해 11월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에 투자를 단행한 이후 손을 맞잡은 두 번째 해외 개발사다. 네오위즈는 앞으로도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전략적 투자는 물론, 퍼블리싱 등 사업 제휴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신작 IP를 꾸준히 발굴해나간다는 입장이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11-11 09:09:03[파이낸셜뉴스] 컴투스홀딩스는 모아지오가 개발 중인 신작 ‘나의 꽃말 일지(가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나의 꽃말 일지’는 감성 자극 힐링 모바일 게임으로 내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 다양한 꽃말로 마법의 차를 만드는 타이쿤 콘텐츠와 꽃요정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방치형 콘텐츠가 조화를 이룬다. 유저들은 귀여운 그래픽으로 디자인된 꽃요정들을 성장시키고, 소망이 담긴 마법의 차를 제작하게 된다. ‘나의 소망관’, ‘미니 게임’ 등의 서브 콘텐츠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경영 시뮬레이션 방식의 타이쿤 콘텐츠와 방치형 콘텐츠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일상 속에 힐링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컴투스홀딩스는 ‘나의 꽃말 일지’ 외에도 다양한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신작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로그라이트 RPG ‘가이더스 제로’를 비롯해 메트로베니아 장르의 신작 페이탈 클로(가제)를 내년 상반기 PC 및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MMOARPG ‘스피릿테일즈’도 내년 1분기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11-08 11:02:41[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게임 개발사 알트나인과 신작 게임 '프로젝트 SOL'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젝트 SOL'은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신'이라는 키워드로 제작되고 있는 MMORPG다. 이 프로젝트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그래픽과 심리스 오픈월드로 개발되고 있으며, 2025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넷마블은 '프로젝트 SOL'의 국내외 서비스 판권을 획득했으며,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위해 운영, 마케팅, 커뮤니티 관리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알트나인과의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 SOL'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 넷마블의 퍼블리싱 역량과 알트나인의 혁신적인 개발력이 결합돼,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트나인 김효수 대표는 "넷마블의 퍼블리싱 노하우와 알트나인의 MMORPG에 대한 이해도가 합쳐진 만큼 ‘프로젝트 SOL’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설립된 알트나인은 김효수 대표를 중심으로 서버, 클라이언트, 엔진, 아트, 기획, 사업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멤버들로 구성된 게임 개발사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11-06 10:21:50[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Q'(가칭)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프로젝트 Q는 모바일·PC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최상급 그래픽과 풀 3D 심리스 오픈월드가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Q'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오는 14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지스타 2024에서 '프로젝트 Q'를 최초로 공개할 방침이다. 개발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2021년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인 히트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개발사로, 17주 연속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대한민국 게임대상' 4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오랜 시간 쌓아온 퍼블리싱 역량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Q'만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영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의장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최고 역량이 집중된 신규 프로젝트인 만큼 장르적 매력과 최고의 그래픽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서비스 노하우 및 카카오게임즈와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훌륭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2024-11-04 15:40:25음악 퍼블리싱 회사이자 SM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퍼블리싱 자회사 크리에이션뮤직라이츠(KREATION Music Rights, 이하 KMR)가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8일 KMR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스웨덴의 TEN Music Group(이하 TEN)과 서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TEN Music Group은 Icona Pop, Omar Rudberg 등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와 작곡가를 보유한 음반 및 퍼블리싱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KMR은 TEN의 공식 서브 퍼블리셔로서 K-POP 시장과 글로벌 음악 시장 간의 연결을 더욱 공고히 다질 예정이다. KMR은 이번 계약을 통해 그동안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K-POP 분야에서의 높은 영향력을 바탕으로 유럽 음악 퍼블리싱 회사들이 K-POP 시장에 진출하는 데 있어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되었다. TEN은 KMR의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현지화된 전문성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KMR 유럽 지사 CEO 로빈 젠슨(Robin Jenssen)은 "TEN의 뛰어난 카탈로그를 아시아 시장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KMR의 탄탄한 네트워크와 시장 이해를 바탕으로 TEN과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KMR 본사의 Global A&R Executive인 최진석 본부장은 "이 협력은 두 문화의 창의성을 결합하여 새로운 음악적 혁신을 창출할 기회를 제공한다. KMR과 TEN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미 K-Pop 아티스트들이 다수의 곡을 채택했고, 앞으로 더 많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TEN Music Group의 CEO이자 창립자인 올라 호칸손(Ola Håkansson) 역시 "KMR과의 협업은 우리 글로벌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 TEN의 창작자들과 KMR의 시장 전문성을 결합하여 아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의 성과로 10곡 이상의 발매가 확정되었으며, 이를 통해 K-POP 시장에서 새로운 히트곡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KMR
2024-10-08 12:24:39[파이낸셜뉴스] 컴투스가 퍼블리싱 타이틀 확대와 자체 개발 라인업을 토대로 글로벌 게임 시장을 향한 전방위적 공략에 나선다. 컴투스는 신작 게임 3종인 ‘GODS & DEMONS’(가칭), ‘프로젝트 M’(가칭), ‘프로젝트 SIREN’(가칭)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와 함께 자체 개발작인 ‘서머너즈 워: 레기온’, 자회사 펀플로가 개발 중인 ‘레전드 서머너(가칭)’, 최근 게임명을 확정한 닛폰 프로페셔널 베이스볼 기반의 야구게임 '프로야구 라이징'까지 더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로 글로벌 게임 팬들을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GODS & DEMONS’는 다양한 영웅을 수집해 육성하며 전투를 펼치는 방치형 RPG로, MMORPG 수준의 방대한 콘텐츠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ARPG, 레이싱, 캐주얼 등 다양한 장르에서 50여개 이상의 게임을 개발해온 ‘모예(Moye)’의 기대 신작이다. '프로젝트M'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캐주얼 크래프팅 MORPG 장르의 타이틀로, 신대륙에서 용병을 수집하고 캠프를 건설하는 등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게임성을 지닌다. '프로젝트 SIREN'은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자전거 선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올해부터 퍼블리싱 사업을 본격 추진 중인 컴투스는 오는 8월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의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와 이번에 공개한 ‘GODS & DEMONS’의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하며 하반기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 2025년 ‘프로젝트 M’과 이미 계약을 체결한 게임테일즈의 MMORPG ‘더 스타라이트’를 선보이고, 이후 ‘프로젝트 SIREN’과 에이버튼의 대작 ‘프로젝트 ES(가칭)’ 등을 출시하며 IP 다각화를 통한 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또 자체 프로젝트인 캐주얼 액션 타이틀 ‘레전드 서머너’와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첫 방치형 RPG ‘서머너즈 워: 레기온’ 등을 오는 2025년 내에 출시하며 글로벌 히트작 라인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07-10 10:17:56[파이낸셜뉴스] 넥슨이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규 PC 게임 ‘프로젝트 로키(Loki)’의 한국, 일본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로젝트 로키’는 개발 초기부터 북미, 유럽 권역에서 50번 이상의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에 참여한 글로벌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향후 알파 테스트를 통해 게임 완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이주옥 넥슨 파트너십사업본부장은 “다수의 글로벌 대작들을 개발, 서비스한 주역들이 설립한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의 첫 번째 프로젝트를 넥슨이 국내와 일본 유저분들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며 “게임에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는 국내와 일본 유저분들께서도 만족하실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마이클 창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 아시아 및 글로벌 사업개발 책임자는 “새로운 독립 스튜디오로서 넥슨과 같이 서비스 역량이 풍부한 기업과 손을 잡을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넥슨도 우리와 같이 탄탄한 커뮤니티 기반의 깊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프로젝트 로키’를 한국과 일본의 이용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선보일 최적의 파트너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4-19 14:04:44[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는 엔픽셀 자회사인 크로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중국, 러시아 제외) 판권을 획득, PC 및 콘솔 라인업에 대형 MMORPG 신작을 추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다년간 축적한 MMORPG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20년에 처음 공개된 ‘크로노 오디세이’는 PC와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랫폼에 선보이는 액션 MMORPG로, 프리미엄 패키지 방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정교한 액션 연출이 대표적 특징이며, 시공간을 넘나드는 판타지 세계관을 토대로 한 몰입도 높은 시나리오도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5월 공개한 ‘크로노 오디세이’ 공식 게임플레이 영상은 기존 게임들과는 뚜렷이 차별화된 독창적인 세계관 및 배경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 세계 게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본 영상은 소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자체 유튜브 채널에 동시 업로드 돼 총 조회 수 450만 회, 총 댓글 수 8400개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국산 대작 MMORPG로 떠올랐다. 개발사 크로노스튜디오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4’의 오프닝 행사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 참여, ‘크로노 오디세이’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또 한 번 글로벌 게임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크로노 오디세이’의 신규 이미지 및 공식 영상들을 담은 스팀(Steam) 공식 페이지도 정식 오픈했다. 이후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게임의 상세 정보를 차례로 공개 예정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 내정자는 “’크로노 오디세이’가 첫 공개부터 글로벌 무대에서 화제를 모은 작품인 만큼, 완성된 결과물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개발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크로노 오디세이’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확장 및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03-21 08:38:30[파이낸셜뉴스] 위메이드가 37게임즈와 '미르4'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르4'는 2001년 중국에서 출시된 인기 게임 '미르의 전설2'의 500년이 흐른 세계를 배경으로 한 게임이다. 장대한 서사와 다채로운 콘텐츠가 특징이다. 2020년 11월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는 2021년 8월 글로벌 버전을 170여 개국에 출시해 최고 동시접속자 수 14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 지식재산권(IP) 원저작권자로서 오리지널리티와 역사를 계승한 정식 후속작을 23년만에 중국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양사는 본격적인 중국 서비스 준비에 돌입한다. 37게임즈는 2011년 설립돼 전 세계 6억5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게임회사다. 중국 광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텐센트, 넷이즈와 더불어 중국을 대표하고 한국, 베이징, 상해, 홍콩, 대만,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 지사를 마련해 게임 개발,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2-21 13:42:45[파이낸셜뉴스] NHN이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텔라판타지’는 링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대응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높은 완성도의 비주얼과 미소녀 3차원(3D) 캐릭터의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NHN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글로벌 국가의 판권을 갖고 퍼블리싱을 진행하게 됐다. 링게임즈는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성공을 이끌었던 주요 제작진이 2019년 설립한 게임사다.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스텔라판타지를 제작 중이다. 스텔라판타지는 전문 시나리오팀을 투입한 방대한 세계관과 캐릭터 간의 서사에 공들인 풍부하고 흥미로운 게임 스토리라인을 제공한다. 언리얼엔진 4로 제작한 수려한 캐릭터 모델링도 특징이다. 각 캐릭터의 체형은 물론, 무기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준비하고 개별 애니메이션 연출까지 제작하는 등 캐릭터들이 각자 고유의 개성을 가질 수 있게 제작했다. 실시간 4인조 동시 전투 액션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운용하는 플레이 경험이 가능하다. 전투 도중 캐릭터를 자유롭게 변경하여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이외 캐릭터도 인공지능(AI) 기능을 통해 실시간 전투 참여 및 지원에 나선다. 이밖에 메인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를 비롯한 보스전과 플레이어 대 환경(PvE)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NHN이 스텔라판타지를 통해 서브컬처 게임 장르에 도전하게 됐다”며 “스텔라판타지의 고유한 게임성에 NHN이 보유한 다수의 퍼블리싱 경험과 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더해지는 만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 및 서비스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2-13 09:3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