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색색 카드, 별별 혜택] 여행할인권에 선물세트가 ‘펑펑’


설날을 앞두고 신용카드사의 ‘설 마케팅’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무료 귀성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카드사가 있는가 하면 백화점과 할인점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지갑 속에 들어있는 카드를 잘 활용하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삼성카드는 설날을 겨냥한 여행상품과 자동차 무료 점검 서비스, 기프트카드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삼성카드가 운영하는 쇼핑몰 프라이스퀴즈(www.pricequiz.com)에서는 설날을 맞아 2박 3일 동안 제주도 겨울바다를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한다. 호텔과 항공료를 포함한 패키지 상품으로 1인기준 17만원과 19만3000원의 2종류 상품이 나와 있다.

또 삼성 지엔미나 애니패스 카드의 회원은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브레이크액, 클러치액, 벨트, 배터리, 타이어공기압, 와이퍼브러시, 라디에이터 등을 무료로 점검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이 카드사는 선물용 기프트카드 출시 및 인터넷 사용개시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과 올 1월 2개월 동안 삼성기프트카드를 구매한 모든 고객 250명과 같은 기간 안에 기프트카드를 인터넷에서 사용한 고객 250명 등 모두 500명을 추첨, 5만원권 삼성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LG카드=LG카드는 오는 25일까지 ‘LG 2030· 레이디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설날 선물세트 특가판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한과·수삼·굴비·임산물 세트를 최고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택배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다.

민족의 명절을 맞이해 상품을 편하게 선물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전화(서울:080 -024-8989, 부산:080-522-1212)를 통해 주문하면 된다.

◇국민카드=국민카드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2월2일까지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귀성 및 귀경 버스를 운행하는 ‘제4회 고향길 사랑 대축제’를 실시한다. 이 버스는 강릉과 대전, 청주, 대구, 부산, 진주, 광주, 전주 등 전국 19개 도시로 운행되며 이용희망고객은 국민카드 홈페이지(www.kmcard.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이 카드사는 2월3일까지 ‘세뱃돈 가득, 행복 가득’이라는 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1월 한달 동안 이용한 금액합계를 기준, 추첨을 통해 세뱃돈 10만원과 30만원, 50만원을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국민카드 홈페이지(www.kmcard.co.kr)를 통해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면 된다.

◇현대카드=설 연휴를 이용,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준비중인 고객은 현대카드를 잘 활용하면 여행경비를 줄일 수 있다.

현대카드는 설 연휴에 자사 여행팀을 통해 항공권과 고속버스 및 철도 승차권을 구입하는 회원에게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현대카드는 설 연휴에 일본 규슈 지역을 관광하는 온천여행상품을 판매한다. 항공료와 숙박, 숙식, 공항세를 포함, 3박4일에 모두 61만6550원의 저가의 상품을 내놓았다.

호텔현대경주와 그랜드힐튼호텔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고 5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우리카드는 백화점(롯데와 현대, 신세계)과 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자사 카드로 물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우리카드는 올해부터 서울 강남 차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와 제휴, 종합건강검진을 받는 자사 고객에게 검진료를 할인해 주는 행사도 실시한다. 남자와 여자 모두 6만원이 할인된 23만원과 25만원에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설을 앞두고 부모님에게 좋은 효도선물이라는 게 우리카드측의 설명이다.

이와함께 오는 3월까지 스파게띠아 전국 9개점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회원에게 치킨 샐러드와 마늘빵 쿠폰을 무료로 증정한다.

◇외환카드=외환카드는 1월 한달간 자사 여행팀을 통해 제주왕복항공요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주도 2박3일 여행상품을 3개월 무이자로 판매한다.

요일별로 호텔 및 가격이 다르며 왕복항공권과 공항세, 숙박료(2인 1실), 여행자 보험이 포함돼 있다. 렌터카와 잠수함투어 이용 때도 할인이 되며 버스투어를 원하는 사람은 3만3000원(2일간 중식 2회, 입장료 포함)만 더 부담하면 된다.


◇신한카드=신한카드는 설을 맞이해 알뜰 쇼핑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국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 홈쇼핑, 면세점 등에서 무이자 3개월 할부 서비스를 실시한다.

신한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롯데와 신세계, 경방필, 애경, 그랜드, 갤러리아, 엘지백화점 등에서 선물이나 물품 구입시 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이마트와 까르푸, 롯데마그넷, 월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 엘지마트, 킴스클럽 등 할인점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fncho@fnnews.com 조영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