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디자인전문회사협회와 엑스포디자인연구소가 오는 9월 11일부터 18일까지 예술의전당 디자인미술관에서 ‘브랜드엑스포 2004’를 공동주최한다.
‘브랜드로 꿈꾸는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21세기 마케팅 전략의 핵심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방안과 아이덴티티 관련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전시로는 브랜드의 개념과 대한민국 브랜드의 현주소를 살펴보는 ‘브랜드 개념전’, 성공 브랜드 전략을 소개하는 ‘브랜드 사례전’, 브랜드의 공공성을 조망하는 ‘공공브랜드전’, 아이덴티티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해외 브랜드전’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특별전시로는 기업의 브랜드 매뉴얼과 전용 서체, 서식류, 패키지 등을 한 눈에 살펴보는 기회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선정하는 명품 브랜드 평가전 등이 마련된다.
엑스포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전시 기간 동안 국내 브랜딩 산업의 성장 과정과 성공 사례 연구, 국내 브랜드의 중국 진출 전략을 다루는 세미나가 함께 진행되어 브랜드 전략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과 관람객 모두에게 내실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브랜드엑스포 조직위원회나 엑스포디자인연구소 홈페이지(www.expodesign.co.kr)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02) 549-5048
/안만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