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청소년을 대표, 2009년도에 활동할 ‘청소년웹진 MOO’ 제9기 청소년 기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2001년도부터 인천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웹진MOO’는 청소년들이 동료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직접 기획, 취재하여 제공하며 많은 청소년에게 사랑 받고 있는 시의 대표적인 청소년 사이버 잡지다.
청소년 기자는 사회·교육 문제, 공부비법, 패션, 청소년 행사 소개 등 청소년들의 생활과 밀착된 현장감 있는 기사를 발굴, 인터넷에 게재하고 한 달에 두 번 편집회의를 갖는다.
청소년 기자는 10월 9일부터 11월 5일까지 모집하며 취재기자, 촬영·편집기자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취재에 대한 열의를 가진 인천소재 중1∼고1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제 8기 청소년 기자로 선발되면 시와 청소년단체에서 주최하는 각종 청소년 행사 등에 우선 참여하여 취재 할 수 있다.
또 활동정도에 따라 시장 표창 수여 및 경력증명서를 발급하여 대학 수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다.
기자활동에 소요되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접수는 이메일(incheonmoo@naver.com)로만 가능하며, 관련 지원서는 청소년웹진 MOO 홈페이지(http://moo.incheon.g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합격자는 12월 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전화 032-440-3966.
/인천=seokjang@fnnews.com조석장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