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의 ‘(무)알리안츠유니버셜CI종신보험’은 건강보험과 종신보험의 장점을 결합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평생 동안 사망 원인에 관계 없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고 80세까지 치명적 질병(CI·Critical Illness)이 발생하면 사망보험금의 일부(50% 또는 80%)를 미리 지급함으로써 치료비 및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80세 이전에 사망하거나 장해지급률 80% 이상 시, CI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본사망보험금, 이미 납입한 보험료, 계약자 적립금의 105% 중 가장 큰 금액을 지급한다. 동일 상황에서 CI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상기 금액의 50% 또는 80% 중 정한 금액을 우선 지급하고 그 나머지 금액과 CI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후 계약자적립금의 105% 중 큰 금액을 남은 보장 기간 사망하거나 장해지급률 80% 이상일 때 지급한다.
가입시 (무)암치료보장특약, (무)입원보장특약, (무)어린이보장특약 등 12종의 다양한 특약을 통해 폭넓은 질병과 재해보장이 가능할 뿐 아니라 자녀에 대한 암, 재해, 치아치료비 등의 추가보장도 가능하다.
아울러 중도 인출, 추가 납입, 자유 납입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부가해 인생 계획에 따른 목적자금 설계도 가능하다.
특히, 연금전환특약 가입 시, 일정기간 사망보장 종료 후(45∼70세) 연금으로 전환해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연금 수령방법은 종신, 상속, 확정연금형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가입한도는 2000만원에서 최고 2억원까지이며 만 15세부터 최고 5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