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송영길 인천시장 인수위 ‘大인천..’ 현판식

【인천=김주식기자】 민주당 송영길 인천시장 당선자는 10일 인천 만수동 인천도시개발공사에서 시장직 인수위원회인 ‘대(大)인천 비전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 업무 인수작업에 들어갔다.

민선 제5기 인천시정 인수업무를 맡은 인수위 공동위원장은 신학용 민주당 국회의원(인천 계양구갑), 박종열 2010 인천지방선거연대 상임대표, 신용석 아시안게임 조직위 부위원장 겸 대외협력위원장이 맡았으며 홍영표 민주당 국회의원(부평구을)은 부위원장에 임명됐다.

고문단으로는 이호웅 민주당 인천시당 위원장, 이용규 민노당 인천시당 위원장, 김영대 국민참여당 최고위원, 김병상 신부가 참여했다.

인수위원으로는 김교흥 전 의원, 이기우 재능대 총장, 이인석 인천상공회의소 부회장, 이석행 민주노총 전 위원장 등이 위촉됐다.


인수위는 시민소통위원회를 중심으로 경제수도 비전, 재정혁신, 구도심 발전, 경제자유구역발전, 교육·문화혁신, 아시안게임, 민생복지정책 등 7개 과제별 소위원회로 구성됐다.

위원회 관계자는 “‘함께하는 인수위, 시민을 위한 인수위, 미래지향적 인수위’라는 3대 운영 원칙 아래 인천의 미래를 준비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인수위는 11일부터 인천시 주요 기관과 분야별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joosik@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