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 엄궁농산물도매시장 판매 정보 온라인서 제공

【부산=노주섭기자】 “품질 좋은 농산물 구입, 이젠 온라인을 활용하세요.”

부산시 엄궁농산물도매시장은 ‘믿을 수 있는 농산물, 품질 좋은 농산물’ 공급을 위해 17일부터 전국 최초로 도매시장 홈페이지에 중도매인 판매정보 제공에 나섰다고 밝혔다.

‘중도매인 판매정보 서비스’는 도매시장에서 농산물을 판매하는 중도매인의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홈페이지 정보를 바탕으로 중도매인에게 전화상담과 주문을 할 수 있으며 중도매인은 거래조건에 따라 택배로 물품을 발송하는 시스템이다.

도매시장 관리사업소 관계자는 “홈페이지에 서비스되는 중도매인 판매정보로 거래 당사자 간의 신용거래가 가능하며 이런 신용거래를 바탕으로 중도매인은 우수농산물 확보 및 공급에 최선을 다하게 돼 농산물 품질 향상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도매시장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은 농산물 안정성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 보급을 위해 ‘농산물 판매실명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유통경로와 구입 후 관리책임 문제로 관리상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홈페이지에 의한 신용판매는 앞으로 우리 도매시장의 농산물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비자들이 시장을 찾지 않고 온라인으로 판매정보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엄궁농산물도매시장 홈페이지(http://egmarket.busan.go.kr)에 접속하면 된다.

/roh12340@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