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국립서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 체험교실 운영

국립서울과학관은 내달 8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재미있는 생활 속 과학여행'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특별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체험교실은 어린이과학수사대(CSI), 재미있는 수학이야기, 만화 영화 속 과학여행, 와글와글 과학캠프, 전시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특강, 생태체험학습 등 6개 과정이다.

어린이과학수사대(CSI) 과정은 현직 서울지방경찰청 과학수사대 요원들이 직접 수업에 참여해 지문실습, 위폐(가짜 지폐) 구별하기, 몽타주 그리기, 머리카락 관찰, 서울경찰청 견학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수학이야기 과정은 이화여자대학교 초등교육과에서 수학·미술·과학을 접목해 개발한 주제들로 구성됐다.
만화영화 속 과학여행 과정은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에 등장하는 일화에서 과학적 내용을 파헤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영화를 보면서 달이 차면 나타나는 족제비, 초록이와 친구들 등의 장면에 숨어있는 과학을 다루는 과정이다. 이밖에 초가집을 만드는 와글와글 과학캠프, 전시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특강, 식물과 곤충을 다루는 생태체험학습이 진행된다.

참여는 서울과학관 홈페이지(www.ssm.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02-3668-2221)로 문의하면 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