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경찰·공무원 합격자 대거 배출

【 대구=김장욱기자】계명대 경찰행정학과가 지난 2011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경찰 및 공무원 합격자를 대거 배출, 최고 명문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11일 계명대에 따르면 경찰행정학과가 2011년 67명의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한 데 이어 지난해 총 52명의 경찰(41명) 및 공무원(사법고시, 검찰직, 철도공안직, 일반직 등 11명)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전년도에 비해 상당수 줄어든 점을 감안하면 굉장히 많은 수의 합격자를 배출한 것으로 풀이된다.

경찰간부후보생 채용시험에 합격, 오는 4월부터 근무예정인 박상욱씨(27, 3학년)는 "다들 어렵다고 하는 시험에 합격해 매우 기쁘다"며 "지난 경찰간부후보생 채용시험 때 필기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도 체력적인 부분 때문에 고배를 마셨는데 이번에는 체력적인 부분을 보완해 준비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던 것 같다"고 밝혔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윤우석 학과장은 "경찰 관련학과로는 지역에서 처음으로 창설, 지난 10여 년 동안 꾸준히 우수 인재 배출에 매진해왔다"며 "그 동안의 노력이 지속적인 결실로 나타나 기쁘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노력해 최고의 명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1996년 지역 최초로 설립돼 지속적인 교과과정 개선과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며 지난 10여 년 동안 경찰직은 물론 사법시험, 검찰, 법원, 교정직 등 공공안전 분야에 많은 동문들이 진출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 창설 초기부터 끊임없는 교과과정 개선사업을 통해 우수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으며, 학생들의 경찰공무원 공채시험 준비를 돕기 위해 자체고시원 운영, 우수학생 특별장학금 지급 및 교재 지원, 지역경찰서 현장실습, 명사 초청특강, 방과 후 동영상 강좌 운영 등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왔다.

gimju@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