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오후 11시에 방송된 케이블 채널 온스타일의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다이어트편’에서는 여름바캉스를 앞두고 몸매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으로 비만치료를 할 수 있는 시술방법이 소개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상체에 비해 하체가 더 비만인 전형적인 하체비만형 몸매로 고민하는 한 사례자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하체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례자에게 겟잇뷰티 다이어트편에 참여한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은 유니폴라 고주파와 체외충격파의 복합시술인 ‘마네킹필’ 시술을 통해 하체비만형 몸매를 개선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마네킹필은 부분비만의 원인이 되는 지방제거와 셀룰라이트 및 부종을 동시에 치료해주는 시술로 본격적인 마네킹필 시술 전 사례자의 체중과 체지방을 측정한 결과 체중은 53.7kg, 체지방은 17.5kg을 나타냈다.
8주 동안 하체 마네킹필 프로그램이 3세트 진행되었고 그 결과 체중 42.7kg, 체지방 8.3kg으로 각각 11.0kg, 9.2kg이 줄어드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마지막 시술이 행해진 8주에서 4주가 지난 후 더 큰 감소량을 보여주었다.
겟잇뷰티 다이어트편에 출연한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은 “꾸준한 운동과 생활습관 개선 등의 자가적인 방법으로도 하체비만의 개선이 어렵다면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며 “최근에는 수술적 방법이 아닌 마네킹필과 같은 비수술적 방법으로 체형교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도움말: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