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전문학교와 DIT대학 양측이 협정식을 최근 갖고 있다.
고려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는 최근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DIT대학과 자매결연을 통해 학사과정을 연계해 고려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커피 바리스타학과, 호텔경영학과 졸업생들이 더블린 대학으로의 유학이 용이하게 되었다고 14일 전했다.
아일랜드 수도인 더블린에 위치한 DIT대학은 3년제 학교(아일랜드의 3년제 대학은 우리나라의 4년제 대학과 동일 함)로서 1887년 설립돼 호텔조리, 조리연구, 호텔경영으로 아일랜드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학교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협정으로 고려전문학교(2년 과정) 졸업 후 DIT대학 3학년으로 가게 되며, 더블린대학 졸업장과 학위수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고려전문학교에서는 해외대학 유학 과정에서 학생들이 학비 및 생활비 문제로 포기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고려전문학교 2학년 졸업예정 학생이나 졸업 후 2년 이내에 해외대학에 편입하는 학생이라면 등록금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고려교육그룹은 비타에듀(구 제일학원, 한샘학원)학원, 중외북경대학, 고려개발, 고려건설, 고려출판사등 10여개의 계열사가 있는 국내 굴지의 교육그룹으로 고려그룹 회장인 문상주 회장은 기술교육의 전문화를 통해 학생들이 세계로 진출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고려전문학교가 세계적인 조리 명문학교로 발전할 수 있도록 그룹에서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고려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을 모집중에 있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