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한길 “청와대, 내각 전면 인사쇄신 필요해”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24일 신용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사건에 대한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부적절한 발언 논란과 관련, 청와대와 내각에 대한 전면적인 인사쇄신을 요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사상 최악의 신용정보 대량 유출로 온 국민이 공황에 빠졌는데 정부 경제팀 수장이란 분이 불안감에 시달리는 국민 분노에 기름을 퍼붓는다"면서 "자기가 어떤 위치에 있는지도 모르는 무책임의 극치고, 카드사가 정보제공을 강요하는 현실도 모르는 무능의 극치"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사건의 직접 책임이 있는 금융위원장, 금감원장과 무책임하고 무능한 경제부총리는 더는 변명말고 국민께 석고대죄하고 짐 싸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불통정치가 불러온 총체적 국정난맥에 대해 청와대와 내각에 대한 전면적인 인사쇄신이 있어야 할 시점"이라고 주장했다.

또 김 대표는 여권의 기초선거 공천폐지 공약 폐기 움직임과 관련, "만약 국민과의 약속은 하늘이 무너져도 지켜야 한다는 대통령의 신념이 변함이 없다면, 대통령 후보 시절 TV에 나와 또박또박 '최악의 정치는 국민과 약속을 지키지 않는 정치'라고 한 게 진심이었다면 왜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공약을 파기하려 하는지 박 대통령의 분명한 입장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lionking@fnnews.com 박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