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충남경제진흥원, 수출초보기업지원 참여업체 모집

【 아산=김원준 기자】충남경제진흥원은 '2014충남 수출초보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업의 수준에 맞는 성장 단계별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통한 수출 저변 확대 및 수출 증대를 위한 이번 사업의 모집기한은 25일까지다.

모집대상은 도내 공장 또는 본사를 둔 제조업체로 전년 연간 수출실적이 미화 100만 달러 미만인 초보기업과 내수에서 수출로 전환을 희망하는 기업이다. 모집기업수는 30곳 안팎이다.

선정기준을 통해 선발된 기업에는 마케팅 기반 구축, 업체의 목표 시장에 대한 컨설팅 지원 등 수출 역량에 따른 맞춤식 마케팅 컨설팅을 지원한다.

수출준비단계기업(내수기업 및 전년도 수출 실적 5만 달러 미만)에게는 무역 실무 교육과 주력 목표 시장 선정을 위한 전방위적 컨설팅 지원, 동영상 제작 및 제품 해외 홍보, 홈페이지 제작 등 해외 마케팅 기반구축 사업을 지원한다.

수출성장단계기업(전년 수출실적 5만 달러이상~30만 달러 미만)에게는 온라인을 활용한 바이어 발굴, 맞춤형 인콰이어리 제공 지원, 개별 바이어와의 상담을 지원한다.

수출확대단계기업(전년 수출실적 30만 달러 이상~100만 달러 미만)에게는 타겟 바이어 발굴 대상의 전시회 참가 지원 및 수출 상담회 등을 주선한다.

이와 병행 도내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2014해외전시박람회 개별 및 단체참가 지원사업'도 진행한다.

지원내역은 해외개별참가지원 사업기준 기본부스 1개에 대한 임차료 70%를 포함한 500만원 이내이며 추가로 전시회 참가자 1인 왕복 항공료 40%다.
업체당 연간 2회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자격은 도내 소재 제조업체다.

고경호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수출초보기업 마케팅 역량 강화활동을 통해 충남도의 많은 중소기업들이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진출해 충남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cepa.or.kr)를 참조하면 된다.kwj5797@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