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일간베스트편, 장준하 관련 거짓선동 때문에.. ”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일간베스트편, 장준하 관련 거짓선동 때문에.. ”
변희재 대표 트위터 캡처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일간베스트편에 출연하지 않는 이유로 과거 '그것이 알고싶다'의 장준하편을 들었다.

3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일베와 헹게이는 어디에나 있고, 아무 데도 없다'를 주제로 커뮤니티 사이트 일간베스트의 실체를 다뤘다.

이와 관련, 변희재 대표는 4일 자신의 트위터에 "어제 SBS 일베(일간베스트)편에서 저에게 출연요청을 했는데 제가 거절했다고 방송했나 보다"라며 자신이 '그것이 알고싶다' 일간베스트편에 출연하지 않은 것은 방송출연 중단, 그리고 '그것이 알고싶다'의 거짓선동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변희재 대표가 언급한 '그것이 알고싶다'의 거짓선동이 무엇인지 궁금증이 커졌다.

이에 대해 변희재 대표는 "SBS 측에 말한건 아니지만, 장준하씨 타살의혹 제기하며 온갖 거짓선동 한 전과가 있어 일베(일간베스트)편 공정하게 제작할 가능성이 없다 판단한 점도 고려했다"며 "들러리 서줄 이유 없으니까"라고 언급했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1975년 8월 경기 포천 약사봉에서 등산 도중 실족, 추락사한 것으로 종결된 고 장준하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을 조명한 것에 대해 변희재 대표는 이를 선동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