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한갑수 기자】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다음달 19일까지 '융합창작 에듀테이너'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에듀테이너란 문화와 예술 등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교육을 통합시키는 사람을 일컫는다.
이번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 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사업 선정에 따라 인천콘텐츠코리아랩에서 추진하는 3가지(음악·뷰티·누들) 육성 분야 중 음악 분야의 창의적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하는 첫 번째 교육이다.
진흥원은 이번 에듀테이너 양성 교육을 통해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고, 음악과 공연예술·교육 등 타 분야와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직업군 발굴 및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추진한다.
교육은 콘텐츠 융합 창의교육이 가능한 영어뮤지컬 교육으로, 총 2차 과정으로 진행된다. 영어뮤지컬의 이해를 돕는 이론교육과정과 영어연기, 음악 연구, 안무, 작품분석 등 실기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된다.
특히 우수 에듀테이너에 한해 지역 초등학교 현장에서 직접 교육을 할 수 있는 현장실습 기회와 오는 11월 영어뮤지컬 공연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 대상은 상상력과 아이디어, 열정을 가진 20~30대이며 지역에 제한이 없어 문화예술(음악, 춤 등)과 콘텐츠 교육에 관심이 있는 20~30대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열정을 가진 교육대상자에게 부담 없는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비는 무료이다.
기타 사항은 인천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inis.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32-250-2174) 문의하면 된다.
kapsoo@f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