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첫 인상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평생 좌지우지 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중요하다. 미국의 사회학자인 메르비안 박사는 상대방의 첫 인상이 주는 영향이 어떠한지를 극명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메르비안 박사의 이론에 의하면 사람을 처음 보고 반응하는 과정이 2단계 인데, 1단계는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4초 만에 100%중 80%의 이미지가 결정된다고 한다.
그 사람의 직업이나 자신감이 있는지 없는지, 이 사람에게 내가 어떻게 대하게 될지 본능적으로 판단하게 된다고 한다.
2단계는 첫 인상 에서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은 처음 30~40초에 결정되는데 이 시간 안에 처음 본 사람에 대한 호감과 반감의 감정이 판단된다고 한다.
메르비안의 법칙에는 커뮤니케이션을 이루는 요소로 언어적 요인, 청각적 요인, 시각적 요인, 이렇게 3요소가 있는데 이중 시각적 요소가 55%를 차지한다.
아무리 작은얼굴도 지나치게 광대가 튀어나왔다면, 인상이 강해 보이고 사나워 보인다. 특히, 옆광대가 있으면 얼굴이 넓어 보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이미지를 위해 광대뼈축소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실제 광대뼈축소술 후기를 보면 옆광대를 줄이고 이동시켜 인상도 부드러워질 뿐만 아니라 얼굴도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었다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광대뼈축소술의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 대표적인 현상으로 피부 탄력과 근육조직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으로 볼 처짐이나 팔자주름이다. 때문에 2차적으로 리프팅이나 지방이식 등 부가적인 수술까지 시행한다. 병원 선택 시 지나치게 저렴한 비용, 과장된 수술 후기에 현혹되거나 비전문의에게 수술 받은 경우 등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윤곽수술 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작은얼굴 성형외과 “쉐빈광대축소술”의 경우 일반적인 입안절개가 아닌 구레나룻 부분에 작은 구멍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저 얼굴폭을 넓게 만드는 옆광대는 절골하여 내측으로 확실하게 넣어주고 45도 광대부위는 입체감을 살려 깍아내는 방식으로 광대수술하여 볼 처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