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유길상 고용정보원장,‘창조경제 CEO 대상’ 공익부문 대상 영예

유길상 고용정보원장,‘창조경제 CEO 대상’ 공익부문 대상 영예
유길상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오른쪽)이 26일 서울 소공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창조경제CEO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익 분야 대상을 수상한 뒤 유장희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유길상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이 26일 서울 소공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4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익 부문 대상을 받았다.

유길상 원장은 취업포털 워크넷(www.work.go.kr)과 직업능력개발훈련정보망 HRD-Net(www.hrd.go.kr) 등 국민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고용정보시스템과 서비스를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해 구직자 등 국민들이 더 나은 일자리를 찾고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유 원장은 특히 지난 4월 11일 '한국고용정보원의 제2 개원 및 새 비전' 선포 등을 통해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면서 고용정보원이 국내 노동시장에 있는 고용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등 '노동시장의 신호등'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유 원장은 "고용정보원은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 변화를 통해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도와주는 세계일류 국가고용정보기관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주최 및 후원하는 창조경제CEO 대상은 우수한 경영성과를 이룩한 모범적인 CEO를 격려해 창조경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고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상이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