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지방자치단체 및 광역치매센터와 함께 오는 9월13일 '2014 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치매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에 대해 갖고 있는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대국민 행사이다. 전국에서 5000명 참여를 목표로 하는 이번 행사에는 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워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 국민의 동행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극복하겠다는 기원이 담겨있다.
이번 걷기대회에서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 치매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치매예방정보 안내, 치매예방 퀴즈, 혈압과 혈당 측정, 치매 검진 등의 행사와, 치매 관련 OX 퀴즈, 인지증진게임 등의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014 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 참가신청은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http://www.nid.or.kr) 하단의 각 광역치매센터 메뉴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행사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문의 1666-0921)
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걷기대회를 계기로 치매도 예방과 치료관리가 가능하다는 이해를 확산시키고, 가까이에 있는 치매 환자 및 가족과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사회의 관심과 돌봄을 통해 치매환자 개인과 그 가족이 희망을 느낄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