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수원=장충식 기자】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여성 유망기업 육성을 위해 개최하는 '제15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다.

지난 2000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144명의 젊고 유능한 수상자를 배출한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여성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 여성기업인들의 확실한 등용문 역할을 해 오고 있다.

경진대회 수상자 10명(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 특별상 1명)에게는 총 37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 전국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입주 지원시 우대 혜택,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지적재산권 획득 지원 등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 혜택이 주어진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또는 개인)은 전문가 맞춤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2차 발표심사 이전에 발표능력 향상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전문 교육도 받는다.

시상은 오는 10월 7일 여성경제인의 날 행사와 함께 시행된다.


이번 대회 심사는 사업아이템의 독창성, 기술 및 사업성과, 수익성 등을 주요 심사기준으로 평가하며, 접수는 9월 12일(금)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http://www.wbiz.or.kr)으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민재 이사장은 '여성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참신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안정적인 기업의 형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 조성이 필요하며, 무엇보다 창업자 본인의 의지와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031-211-0293)로 문의하면 된다. jjang@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