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에게 가장 듣기 싫은 말 중 하나는 "늙어 보인다"를 꼽을 수 있다. 또래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는 것은 고집이 세고 심술궂은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는 결정적 요인인 '팔자주름'은 동안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있어 여간 피곤한 존재가 아닐 수 없다.
팔자주름은 '피부 노화'가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피부 속 존재하는 콜라겐이 감소하고 탄력이 저하되면서 팔자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 일부 사람에게는 얼굴형의 특징, 혹은 자주 짓는 표정 등에 따라 피부가 변하면서 팔자주름이 발생하기도 한다.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 역시 팔자주름의 원인 중 하나다.
그렇다면 팔자주름을 고치는 방법으로는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 콜라겐주사 시술인 '스컬트라'는 간단한 과정을 통해 빠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신개념 피부탄력리프팅 시술이다. ‘스컬트라’란 PLLA(Poly-L-Lactic Acid) 성분으로 구성된 콜라겐 촉진제를 말한다.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차오르는 볼륨 효과를 가져다 주어 주름 및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팔자주름 등에도 매우 효과적인 시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스컬트라는 그간 팔자주름 치료를 위해 진행해왔던 지방이식에 비해 매우 효율적인 시술법이다. 지방이식의 경우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할 뿐 아니라 피하지방층을 찾기 어려운 환자들은 시도 자체가 불가능했다. 반면 스컬트라는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꺼진 부위에는 누구나 시술할 수 있다. 따라서 부족한 볼륨 및 주름을 동시에 개선해 팔자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준다.
스컬트라는 일반 필러와는 그 개념이 전혀 다른 시술이다. 피부 조직에 주사를 넣어주면 해당 부위에 콜라겐을 재생성시켜 볼륨을 채워주는 원리다. 즉, 필러 자체에 의해 볼륨을 만드는 것이 아닌, 환자 피부 자체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것이다. 이러한 스컬트라 시술은 '스컬트라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의료 전문가만이 시행할 수 있는 신개념 시술법이다.
스컬트라 시술의 경우 사후관리 또한 매우 간단하여 편의를 돕고 있다. 스컬트라 시술 직후에는 멍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 10분 동안 얼음팩을 사용한다. 치료 후 5일 동안은 5회에 걸쳐 회당 5분 가량 치료 부위를 마사지하면 된다. 특히 스컬트라의 고른 분포를 위해서는 얼굴 중 뼈가 두드러진 부위를 빈틈없이 충분히 마사지하면 된다.
코리아피부과는 "팔자주름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스컬트라 시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볼륨 생성 및 주름 탄력 개선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스컬트라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도 승인을 받은 만큼 안정성 높은 팔자주름 개선 시술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