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실시간 각막 두께 측정하는 ‘10초대 라식’ 안구건조증 확 줄어…


안경과 렌즈에서 벗어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인 라식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을 절삭하는 수술로 각막절편을 만들 때 눈물 분비에 필요한 각막신경이 일시적으로 손상 받게 된다. 손상된 신경이 재생되기 까지는 비교적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이로 인해 안구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슈퍼 가우시안빔 레이저’ 방식의 ‘10초대 라식수술’이 도입되면서 기존 레이저시력교정수술의 단점이었던 야간 빛 번짐 현상이나 안구건조증 유발을 획기적으로 개선 하였다.

기존 라식수술에서 쓰이던 엑시머레이저에 비해 속도가 2배 이상 빠른 초고속 레이저가 탑재되어 있으며, 수술 시 레이저 조사시간을 10초대로 단축시킨 수술법이다.

0.54mm의 가장 작은 레이저 빔 사이즈로 부드러우면서도 정확한 레이저 조사가 가능할 뿐 아니라 오차 없는 0.5mm의 레이저 스팟 사이즈를 통해 가장 정교하게 각막을 조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술 중 레이저 펄스가 각막을 조사하는 위치를 최적 분배해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며, 초정밀 실시간 각막 두께 측정기를 통해 각막 절편의 생성 전후의 각막 두께 변화를 계산해 레이저 연마 직전에 수술의 계속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 수술의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안구의 움직임을 100% 추적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나 수술 후 부작용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수술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긴장을 많이 하기 때문에 수술 시 안구의 떨림이나 회전이 많을 수 있는데, 6차원 입체 안구추적장치로 수술 진행 시 이러한 안구의 움직임과 동공의 이동까지 추적해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강남아이언스안과의 좌운봉원장은 “10초대 라식수술은 각막 조직의 손상이 적어 빛 번짐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각막확장증과 부정난시 등의 부작용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수술법”이라며 “선명하고 정확한 시력회복을 기대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통증이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 아이언스안과에서는 안전한 시력교정수술을 보증하는 4대 보증서를 수술 받는 모든 환자에게 발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안전수술보증서, 목표시력 보증서, 평생고객만족관리 보증서, 50항목 정밀검사 결과 보증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