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한갑수 기자】인천 화도진도서관은 '2015년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마련해 24일부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지역주민에게 삶의 질 향상과 잠재능력개발을 위한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학습을 통한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유아대상은 책과 연계해 칼라클레이, 비누클레이, 요리 등 창의적인 독후활동 'EQ쑥쑥 동화요리클레이', 초등대상은 교구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교과수학에 대한 도형감각과 사고력을 신장하는 '창의사고력수학', 한국사 흐름 이해 및 노작활동 '한국사 흐름잡기'를 마련했다.
성인대상으로는 자기개발 및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역사논술지도', '동화구연지도자(2급)대비', '독서심리상담사'를 운영한다.
또 지역사회어울림프로그램인 중·동구 지역에 있는 일시아동보호소(아동센터), 광명원 및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독서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해 소외계층의 정서적 안정 및 자아성취감 회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24일 오전 9시부터 방문 접수(지하 평생학습1실)와 인터넷 접수(www.ihl.kr→평생학습관)로 동시에 이루어지며, 25일부터는 잔여강좌에 한해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도진도서관 열람봉사과(032-760-412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ihl.kr) 공지사항에서 참고하면 된다.
kapsoo@f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