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국제표면처리기술산업전 20일까지 송도컨벤시아

【 인천=한갑수 기자】수도권 최대 규모의 표면처리 산업 전문 전시회 '2015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SURTECH KOREA 2015)'이 18∼20일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은 표면처리산업의 현재와 미래의 발전가능성을 가늠하는 자리로 도금, 도장, 열처리 분야에 필요한 각종 기술, 설비, 기자재부터 정보기술(IT)융합 첨단화 시스템과 반도체, 나노 분야까지 산업의 면면을 실제적으로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첨단·나노산업 분야는 DLC(다이아몬드 성분을 포함한 성질의 특수 카본)코팅, 그래핀 합성 및 응용공정, 우주항공산업, 군수용 제품 도금 등 최근 표면과학의 결정적인 핵심기술로 떠오르며 도금 기술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 분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최신 기술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미나와 기업에게 유용한 설명회도 진행된다. 산업의 최신 트렌드 소개 및 기술 컨퍼런스 등 표면처리산업 전반의 기술 역량 및 미래 성장 동력 제고와 산업 활성화를 위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19일에는 뿌리산업진흥센터에서 진흥정책 및 사업설명회를, 20일에는 한국표면공학회에서 세미나를 진행 해 관련 업계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