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대구컨벤션관광뷰로, '대구를 만나다' 홍보 영상물 제작…감성적 도시마케팅 전개

【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시 국제회의 전담기구 대구컨벤션관광뷰로는 대구 도시 홍보를 위해 '대구를 만나다'라는 홍보 영상 시리즈물 5편을 제작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이번 홍보영상물은 대구의 관광지, 자연 등을 위주로 촬영됐던 기존의 영상물에서 탈피, 지역 사회 각 분야에서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을 사랑하는 '대구 사람들'을 콘셉트로 구성했다.

이 콘셉트를 중심으로 삶의 터전인 대구의 주요 관광지, 산업, 문화를 배경으로 그들의 생각과 삶을 스토리를 엮어내 대구와 대구 사람의 모습을 감성적으로 그렸다.


이 영상물에는 수제화 장인의 삶의 스토리와 향촌동 수제화길의 옛 이야기, 미술작가의 삶과 초창기 김광석 길 조성에 대한 뒷 이야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창조도시를 일구어내는 지역의 스타트업 기업의 진한 삶의 이야기 등을 담고 있다.

백창곤 대구컨벤션관광뷰로 대표는 "이번 홍보물 제작을 통해 자신의 삶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구 사람들의 꾸미지 않은 소박한 모습과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지역의 관광지, 산업, 문화의 단면을 감성적으로 전달, 지역민들과 국내 인들에게 친근하고 진정성있게 홍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컨벤션관광뷰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대구를 사랑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발굴하고 '대구를 만나다' 도시 홍보 영상 시리즈물을 지속적으로 제작, 대구 도시 홍보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gimju@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