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인천콘텐츠코리아랩, 드림 스토리텔링 프로젝트 창작자 모집

【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드림 스토리텔링 프로젝트 창작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드림 스토리텔링 프로젝트는 창작자들의 아이디어를 콘텐츠(프로토타입)로 구현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구체화 방법 및 전문분야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1차로 네트워킹, 발상전환, 창작지원 프로그램, 멘토링을 통한 아이디어 융합 개발 및 구체화 단계와 2차 콘텐츠 프로토타입 제작 및 창작자데이 개최를 통해 개발한 콘텐츠를 전시하고 선보이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 대상은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콘텐츠 개발에 대한 열의를 가진 창작자들로 만화·캐릭터·출판 등 문화산업과 관련된 분야의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구현하기를 희망하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성별·연령·학력·경력 등에 제한이 없다.


프로젝트에 관련한 모든 사항은 전액 무료이고 4∼6월까지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창작자 모집은 오는 10일까지 진행되고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콘텐츠코리아랩은 정부 우선 국정과제로 문화체육관광부의 창의인재 육성 및 창의거점 국책사업으로 콘텐츠산업이 창조경제 시대의 핵심 축이 되도록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융합돼 창작·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멘토링·네트워킹 등 사업화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kapsoo@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