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딸기 칼로리, 100g에 27kcal ‘다이어터들 듣고 있나?’ 손질법은?

딸기 칼로리, 100g에 27kcal ‘다이어터들 듣고 있나?’ 손질법은?


'딸기 칼로리'딸기 칼로리가 알려지며 다이어터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딸기 칼로리는 100g 기준 27kcal로 바나나(93kcal)나 사과(57kcal)에 비해 크게 낮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가능한 과일 중 하나다.딸기는 낮은 칼로리에 더해 포만감도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다. 또 과일 중 비타민C함량이 가장 높아 항산화작용에 도움이 된다.딸기에는 100g 당 80mg의 비타민이 들어 있으며 이는 귤보다 1.5배, 레몬의 2배, 사과보다 10배가 더 많은 수치다.그 외에도 감기 걸렸을 때 좋고, 노화방지, 치매예방 효과, 시력개선효과, 암 예방 효과 등이 있다. 더불어 입안을 상쾌하고 하게 잇몸을 튼튼하게 해 주어 치주염 예방 효과도 지닌 과일이다. 게다가 식욕증진, 주근깨 여드름의 개선 효과도 있으며 비타민B₂가 들어 있어 흡연 시 체내에 쌓인 독소제거에 도움이 된다.딸기를 씻을 때에는 소쿠리에 담아서 흐르는 물에 3~4번 헹구는 게 가장 좋다. 이때 30초 이상 물에 담그면 비타민C와 단맛이 유실될 수 있으므로 재빨리 헹궈내는 것이 중요하다. 또 꼭지를 먼저 따고 씻어도 비타민C가 손실될 수 있으니 씻고 난 후에 꼭지를 따야한다.
딸기는 섭취 시 꼭지를 하나하나 따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때 빨대를 이용하면 손쉽게 손질할 수 있다. 딸기 꼭지 반대쪽에 빨대를 꽃아 밀면 꼭지는 물론, 중간에 박힌 심지도 손쉽게 제거 할 수 있다./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