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아이디어 찾습니다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아이디어 찾습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원장 이광자)는 오는 8월7일까지 '2015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 고취,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관심환기를 통해 대국민적 인식을 개선한다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청소년 도박문제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알릴 수 있는 내용 △도박 중독을 극복한 치유 사례 △청소년 도박을 예방할 수 있는 방안으로 공모분야는 영상(UCC)·카툰·포스터·체험수기 4개 분야이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중·고등생의 학생부와 일반인(성인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지난 22일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공모 접수 및 청소년 도박문제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공모전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방문자 대상으로 2주간 런칭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여 다양한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 도박문제의 심각성, 위험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은 물론 부모, 교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청소년 도박문제는 예방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예방 분위기가 확산되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782-0731) 또는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공모전 홈페이지(www.kcgp-contest.com)를 통해서 확인가능하다.

mskang@fnnews.com 강문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