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KTX 타고 부산가서 시티투어버스로 관광" 레일시티투어 상품 출시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와 부산관광공사가 'KTX'와 'BUTI부산시티투어'버스를 연계한 '레일시티투어' 상품을 이달부터 운행한다고 4일 밝혔다.

레일시티투어는 오전 일찍 출발하는 서울발 부산행 KTX 3개열차 중 한 개 열차를 선택한 후 부산시티투어 관광을 하고 오후 8시에 부산발 서울행 KTX열차를 타고 돌아오는 당일 여행코스다.

BUTI부산시티투어 버스는 부산역을 출발해 광안리, 마린시티, 해운대, 센텀시티, 영화의 전당, 광안대교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레일시티투어 여행상품 구입은 부산역 여행센터(051-440-2513) 또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직접 예매할 수 있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와 부산관광공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KTX 당일 승차권을 소지한 고객들에게 BUTI부산시티투어버스 가격의 20%를 할인해주고 있다.

반대로 KTX를 타고 서울 시티투어 여행을 하는 상품도 이달부터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티투어버스는 광화문, 국립중앙박물관, 이태원, 서울타워, 한옥마을, 경복궁, 청와대 앞 등 서울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승차권은 부산역 여행센터를 비롯해 주요역 여행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박철환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장은 "여름 휴가철 부산으로 많은 관광객이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레일시티투어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에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차여행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