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추석, 풍성해지는 알짜 금융정보] KB국민은행, 무선통신 갖춘 최첨단 이동점포 자녀 적금통장으로 용돈 관리도

KB 모바일 스타
풍성한 한가위, 돈되는 금융정보 챙기세요
금리 할인 등 이벤트 풍성 이동점포로 귀성길도 편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금융회사들이 추석 특수를 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 준비에 분주하다.

은행들은 귀성.귀경객이 몰리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이동식 현금인출기를 대거 배치해 고객 편의를 돕는다. 아울러 고객 편의를 고려해 일부 지점을 정상영업하고, 이동점포를 통해 신규채용을 실시하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또 명절에 앞서 은행장들이 직접 소외계층을 찾아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도 펼친다.

보험회사의 경우 귀성.귀경 시 유용한 보험상품들을 신규 출시하거나 소개하기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보험사들은 귀성·귀경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등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의 홍보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카드회사들도 추석연휴를 맞아 할인혜택이나 사은품 증정 등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금융 소비자들이 한층 편안하게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는 금융사 상품 및 이벤트를 소개한다.

[추석, 풍성해지는 알짜 금융정보] KB국민은행, 무선통신 갖춘 최첨단 이동점포 자녀 적금통장으로 용돈 관리도
KB국민은행 이동점포 'KB 모바일 스타'


KB국민은행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이동점포(KB Mobile Star)를 운영한다. 'KB 모바일 스타(Mobile Star)'란 무선 통신 장비를 갖춘 최첨단 이동 점포로써 신권교환과 자동화기기를 통한 입·출금을 할 수 있다.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KTX 광명8번출구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에서 운영된다. 또 국민은행은 추석 명절 대체 공휴일인 29일에 자동현금지급기(ATM) 이용수수료를 휴일 기준으로 적용하지 않고 평일 기준의 수수료를 적용한다. 아울러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추석맞이 퀴즈 이벤트(月척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정답자 40명을 추첨해 '택시 트리벌' 연극 공연(10월 3일 오후 3시)에 초청한다.

중소기업 추석 자금도 지원한다. 명절을 맞아 직원 급여 및 상여금, 협력업체 결제자금 등 중소기업의 자금수요가 증가해 기업의 자금난 완화 및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중소기업 영위 개인사업자 및 법인이 대상이며 신규 3조원, 기한연장은 5조 5000억 한도에서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10월14일까지이며, 대출금리는 최대 1%이내 우대 받을 수 있다.

명절 기간 자녀들이 받은 용돈을 저축할 수 있는 통장도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국민은행의 KB주니어라이프적금은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가입할 수 있는 적금 통장으로 1년 단위 재예치가 가능하다.
1년 기본이율은 연 1.7%이고 별도 우대이율 적용시 최고 2.6% 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적금 가입시 상해후유장애, 화상진단비 등의 자녀안심보험서비스도 무료로 가입되는 것이 특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대비해 국민은행은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미리 알아두면 보다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