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미디어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2015년 경인지역 미디어교육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미디어교육지도사 양성과정은 미디어교육의 활성화와 전문성을 강화시키고 미디어교육 인프라를 확장시키기 위해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 과정은 총 9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디어에 대한 접근과 활용능력, 미디어교육 교수법 등의 수업을 통해 미디어교육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소양 및 전문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수업은 오는 17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화․목․토에 진행하며, 평일은 오후 7~10시,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는 (사)국공립대학교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미디어교육지도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강사풀에 등재되어 다양한 미디어교육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11일까지이며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incheoncomc)를 참조하거나 담당자(032-722-7922)에게 문의하면 된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