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한국해양대 국승기 교수, 국제항로표지협회 WWA 이사 선임

한국해양대 국승기 교수, 국제항로표지협회 WWA 이사 선임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박한일)는 해양경찰학과 국승기 교수(사진)가 최근 국제항로표지협회(IALA)의 World Wide Academy(WWA) 이사로 선임됐다고 27일 밝혔다.

이사 선임은 지난 7~11일 세네갈 다카르에서 열린 제61차 국제항로표지협회 이사국 회의에서 결정됐다.

국 교수는 그동안 항로표지와 관련한 국제 활동 및 교육훈련 성과를 인정받았다.

WWA는 항로표지의 전 세계 통일이라는 교육목표 하에 IALA에 의해 설립된 전담 기관이다. 교육훈련, 역량강화, 기술위원회 활동 촉진 등 항로표지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동아시아, 동부대서양 및 남서태평양등 7개 지역 78개국을 주요 교육대상 국가로 지정·관리하고 있다.


국 교수는 항로표지관련 국제회의와 극동지역 4국간 회의(FERNS) 기술위원회 위원장 등 왕성한 국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한국해양대 해사산업연구소 항로표지교육센터장을 겸하면서 필리핀 항로표지 관련 국가기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역량강화 연수를 총괄하고 있다.

국 교수가 IALA WWA 이사로 선임되면서 대한민국의 항로표지 시설인프라, 항로표지제도 및 교육훈련 시스템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관련 산업의 국제적인 선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