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의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셋은 중년 여성의 삶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 넣는 건강기능식품 '클레오파트라의 시크릿 - 여왕의 석류'(이하 ‘여왕의 석류’) 2종을 출시했다.
여왕의 석류는 기능성 석류농축액을 사용해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석류는 에스트로겐의 보물창고라 불리며 세기의 미인으로 불리는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매일 반쪽씩 먹었다고 전해지는 등 동서양을 아울러 아름다움과 건강, 다산의 상징으로 손꼽힌다.
여왕의 석류의 주원료인 석류 농축액은 고함량 엘라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국내 대학병원에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에스트로겐 유사활성효과를 인정받았다. 갱년기 여성이 8주 동안 꾸준히 섭취한 결과, 안면홍조, 불면증, 우울증 등 11가지 갱년기 증상(쿠퍼만 지수, KI)과 폐경기 상태(MRS)가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
여왕의 석류는 젤리 타입의 여왕의 석류와 파우치 음료 타입 '여왕의 석류 진(珍)' 2종이 있다.
2종 모두 최대 3개분의 석류과일 함량의 농축액을 함유하고 있으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더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젤리 타입의 여왕의 석류에는 비타민D와 비타민 E, 아연 등을 함유해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여왕의 석류와 여왕의 석류 진은 네이처셋몰(http://www.natureset.co.kr)인터넷 쇼핑몰, 할인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