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fn★기획] 설 특집 파일럿 TV프로그램, 공중파 특집 ‘채널 고정’

[fn★기획] 설 특집 파일럿 TV프로그램, 공중파 특집 ‘채널 고정’


올해도 명절 연휴를 맞이해 다양한 포맷의 파일럿 프로그램 예능들이 시청자들을 찾는다. 명절 연휴 시청자들의 안방극장을 눈물과 웃음으로 물들일 공중파 파일럿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 SBS 파일럿 예능SBS는 음악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신의 목소리:보컬 전쟁(이하 보컬전쟁)’과 ‘판타스틱 듀오-내 손에 가수(이하 판타스틱 듀오)’를 선보인다.‘보컬전쟁’은 신의 목소리를 가진 가수 다섯 명과 그들에게 도전하는 재야의 고수들의 대결을 펼치는 내용이다. 제작진은 “기존의 음악 경연 쇼들과 다르게 아마추어 실력자가 노래대결을 펼칠 프로 가수를 직접 지목해 오로지 노래실력만으로, 일대일 대결을 펼친다”고 설명했다.이휘재와 성시경의 진행 아래 재야의 고수들과 격돌에 나선 가수로는 거미, 박정현, 윤도현, 설운도, 김조한이 등장하며 오는 10일 오후 5시 50분 방송 예정이다.‘판타스틱 듀오’는 평범한 사람들이 대한민국 최고 가수의 명곡을 받아 가수와 함께 환상의 컬래버레이션 호흡을 맞춘다. 휴대폰만 있으면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와 듀엣을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전현무와 김수로의 진행과 함께 팬들과 호흡을 맞추는 가수로 김범수, 장윤정 등이 출연하며 오는 9일 오후 5시 30분 방송한다.SBS 교양본부에서는 설 특집 파일럿 예능 ‘나를 찾아줘’을 선보인다. ‘나를 찾아줘’는 가족, 연인 등 가장 가까운 관계에 있는 사람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갖고 따뜻한 관계를 맺는지 살펴보기 위해 기획된 스튜디오에서 펼쳐지는 게임쇼 형식의 심리추리쇼 프로그램이다.‘나를 찾아줘’는 장수원, 조정치, 정인, 홍석천, 이국주, 레이디 제인, 황재근이 메인 게스트로 출연하며 오는 8일 오후 11시 15분에 1부를 방송하며, 2부는 오는 9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한다.이어 SBS는 ‘먹스타 총출동’이라는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전국의 명물 음식과 독특한 명절 음식을 스타들이 팀을 나눠 직접 먹어보고 여러 가지 대결을 펼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이휘재와 이영자가 진행을 맡았으며 최현석, 오세득, 정준하, 이국주, 솔지, 이현우, 예정화, 홍신애 등이 출연해 격이 다른 ‘먹방’ 대결을 통해 최고의 ‘먹스타’를 가려낸다.대결 종목으로는 ‘거대 한 입 먹기’, ‘빨리 먹기’, ‘필살기 먹기’, ‘소리로 먹기’, ‘팔도 음식 먹기’, 매운 음식을 먹는 ‘매운맛 먹기’ 대결이 진행되며 오는 8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한다.마지막으로 ‘사장님이 보고 있다’ 프로그램 또한 독특한 구성으로 눈길을 모은다. ‘사장님이 보고있다’는 아이돌과 해당 소속사 사장이 함께 출연해 아이돌은 소속사 사장님이 지켜보는 앞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예능감을 쏟아내는 한편 사장단은 회사의 운명과 소속 아이돌의 명예를 걸고 내 자식을 생존시키기 위한 실시간 코치에 나서는 프로그램이다.전현무와 이수근 진행 아래 그룹 방탄소년단, 비투비, 세븐틴, 슈퍼주니어, 틴탑, 러블리즈, 여자친구, 트와이스(TWICE), 에이오에이(AOA), 이엑스아이디(EXID), 비에이피(B.A.P) 등의 아이돌과 이들이 소속된 소속사 사장단 16인이 출연하며 6일 오후 8시 45분 방송했다.
[fn★기획] 설 특집 파일럿 TV프로그램, 공중파 특집 ‘채널 고정’


#MBC 파일럿 예능MBC는 독특한 콘셉트의 파일럿 프로그램 ‘미래일기’를 선보인다. ‘미래일기’는 시간 여행자가 된 연예인이 예측 불가능한 미래의 하루를 미리 살아보며 인생을 돌아보고 후회를 방지하기 위한 시간여행 버라이어티다.여배우 강성연이 남편 피아니스트 김가온과 함께 동반 출연한다. 또 예능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안정환이 80세로 갔을 때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작진은 “국내 최고의 에이징 메이크업 팀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수준급 퀄리티의 특수 분장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오는 8일 오후 8시 30분 방송한다.이어 MBC는 ‘SNS’를 활용한 파일럿 두 편을 선보인다. ‘톡하는대로’와 ‘인(人)스타워즈’다.‘톡하는대로’는 각 분야의 스타들이 목적지도 계획도 없이 네티즌들이 골라 주는 실시간 SNS 댓글대로 움직이는 ‘아바타 로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유세윤, 차오루, 윤계상, 권율, MC그리, 신동우, 노태엽이 무작정 여행을 떠나며 7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송한다.또 다른 SNS 파일럿 프로그램은 ‘인(人)스타워즈’다. ‘인(人)스타워즈’는 자신의 관심사를 SNS에 공유해 수많은 팔로워를 거느리며 유명인이 된 일반인들을 초대해, 그들의 콘텐츠와 노하우를 공개하고 최고 스타를 가리는 프로그램이다.MC는 김성주, 박명수가 맡았으며 제작진은 “SNS를 통한 다양한 소통을 할 수 있고, 그 흐름도 잘 알고 있는 MC가 필요했다”며, “박명수는 13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SNS계의 유명 인사이자 SNS를 통해 매번 화제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밝혔다.2MC와 함께 할 든든한 스타 패널로는 김영철, 박나래, 하상욱, 알베르토 몬디, 최태준, 유주가 출연한다.이어 MBC는 ‘이경규의 요리원정대’를 선보인다. ‘이경규의 요리원정대’는 각 지역에 파견된 연예인 원정대가 지역 최고의 식재료를 공수, 분야별 최고의 셰프들과 팀을 이뤄 100분 동안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어 내는 야외 요리 배틀 프로그램이다.문희준, 신봉선, 샘 해밍턴, 김상혁, 샘 오취리, 허안나, 미르, 조정민, 레이먼킴, 이혜정, 유희영, 이산호 등이 출연하며 6일 오전 7시 55분, 7일 오전 8시 이틀에 걸쳐 방송한다.이어 이경규, 노홍철, 이특의 ‘몰카배틀-왕좌의 게임(이하 '몰카배틀')’도 준비됐다. ‘몰카배틀’은 이경규 노홍철 이특이 각각 벌인 ‘몰래카메라’를 스튜디오에서 공개해 평가단의 투표로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9일 오후 8시 30분 방송한다.
[fn★기획] 설 특집 파일럿 TV프로그램, 공중파 특집 ‘채널 고정’
#KBS 파일럿 예능



KBS는 예능 드라마라는 새로운 형식에 도전한다. ‘기적의 시간 : 로스타임’은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하지만 인생의 마지막 추가시간을 부여 받은 사람들이,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를 다룬 따뜻하고 코믹한 드라마다. 김성주, 정성호, 봉태규, 손담비, 임지규, 성병숙, 황영희, 임하룡, 백봉기, 한성식, 최재섭, 육동일, 이준석, 정헌, 배정화가 출연하며 오는 10일 오후 11시 10분 방송한다.
이어 KBS는 베일에 싸인 미션을 수행하는 아이돌을 통해 화려한 이면의 진솔한 속내를 들여다보는 ‘본분 올림픽’을 선보인다.김구라, 전현무, 김준현이 진행을 맡았으며 하니, 솔지, 유주, 리지, 혜연, 나연, 경리, 다현, 박보람, 정연, 나라, 지민, 예지, 차오루, 허영지 등이 출연하며 오는 10일 오후 8시 30분 방송한다.이 밖에도 아이돌 남매들을 통해 형제의 의미를 확인하는 ‘우리는 형제입니다’, 트레이너 멘토와 연예인 멘티가 짝을 이뤄 다양한 종목에 도전하는 헬스 예능 ‘머슬퀸 프로젝트’, 지난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줬던 ‘청춘FC 헝그리 일레븐’의 근황을 알아보는 ‘청춘FC 헝그리 일레븐 연장전’도 설 연휴 동안 시청자들을 찾아간다./fnstar@fnnews.com fn스타 백융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