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모바일뱅킹 시대,젊은층 잡기 나선 은행] IBK기업은행 'i-ONE 놀이터예·적금', 인터넷뱅킹에서 게임하면 우대금리 제공

하반기 신한.KB국민.KEB하나.우리.NH농협.IBK기업은행 등 국내 주요 은행들이 모바일뱅크 론칭을 모두 마무리했다. 오랜 태동 끝에 인터넷전문은행도 연내 출범이 예상된다. 국내 시장에도 본격적인 디지털뱅크 시대가 열리는 것이다. 모바일뱅크 시장 물밑 경쟁은 이미 시작됐다. 시장 초반에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은행들은 편리함과 수익성을 갖춘 상품과 서비스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에 익숙한 20.30대 젊은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재미'와 '신선함'도 갖춰야 한다. 은행들은 20대 젊은 직원들로 팀을 꾸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수적이고 고루했던 은행들의 '회춘'이 시작됐다.

[모바일뱅킹 시대,젊은층 잡기 나선 은행] IBK기업은행 'i-ONE 놀이터예·적금', 인터넷뱅킹에서 게임하면 우대금리 제공

IBK기업은행은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와 인터넷뱅킹에서 가입 가능하며, 게임 참여를 통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채널 전용상품 'i-ONE 놀이터예.적금(사진)'을 9월 출시했다. 이 상품은 게임 참여, 친구 추천, 상품 추가가입 등을 통해 스템프를 적립하고, 적립한 스템프 수에 따라 최대 0.3%포인트 우대금리를 받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적금 상품의 경우에는 목표 금액별로 그룹에 가입하고, 그룹에 모인 계좌 수와 적금에 입금한 누계액에 따라 최대 0.5%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i-ONE 놀이터적금은 1년만기 연 1.35%의 고시금리에, 그룹가입 및 스템프 적립을 통한 우대금리 0.8%포인트를 포함해 최대 연 2.15%의 금리가 적용된다. i-ONE 놀이터예금의 고시금리는 1년만기 연 1.3%로, 스템프 적립에 따라 최대 0.3%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적금은 매월 1000원에서 100만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예금은 100만원에서 최고 3000만원 범위 내에서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23일까지 'i-ONE 놀이터적금'에 가입한 고객에게 갤럭시노트7(1명), 미러리스 카메라(3명), 캐리커쳐 앱 이용권(200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적금을 가입한 선착순 2만명에게는 기업은행 페이스북 'i-ONE 놀이터적금 이벤트 게시물'의 좋아요와 공유, 댓글이 2350개를 넘을 시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news@fnnews.com 금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