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하나카드 모바일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16 특별 대상 수상

하나카드 모바일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16 특별 대상 수상
장태준 하나카드 핀테크사업팀 차장, 황인성 하나카드 핀테크사업팀장,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왼쪽부터)이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가 15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한 ‘웹어워드 코리아 2016’에서 모바일 부문 특별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손님들의 생활패턴이 PC에서 모바일로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지난 7월 모바일 대표 홈페이지와 대표 App을 리뉴얼했다. 특히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여 손님 개개인의 니즈를 충족하였고, 홈페이지 내 다양한 카드 서비스 기능을 반영하여 손님의 이용편의성을 제고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먼저 하나카드는 모바일 홈페이지와 App에서 기존에 정렬방식으로 나열되어 있었던 서비스들을 손님이 좀 더 쉽게 알아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전면 개편하고, 로그인 기능을 도입해 이용대금명세서, 결제예정금액 등 카드이용정보 조회부터 당월청구금액 선결제 등 결제 서비스까지 다양한 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마이페이지에 개인별 카드 이용정보 등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배치하여 모바일 사용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UI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서 손님 개개인의 카드이용내역조회, 카드상품 추천은 물론 카드실적에 따른 혜택조회, 포인트 혜택 등 차별화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손님의 편의는 증대하고 불편은 최소화했다.

아울러 O2O(온라인·오프라인연계)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까지 확대하고 있어 단순한 카드 이용 정보 제공이나, 서비스 제공 목적이 아닌 생활 플랫폼으로써 모바일 홈페이지를 업그레이드 한 점도 평가에 반영됐다.

황인성 하나카드 핀테크사업팀장은 대상 수상에 대해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카드서비스로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서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소비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kim@fnnews.com 김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