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8학년도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미래융합경영학과’ 신입생 모집

2018학년도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미래융합경영학과’ 신입생 모집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가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 직장인과 성인학습자를 위한 연령과 재직경력 등을 위주로 학생을 선발하는 특별한 입학전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특별 입학전형은 ‘특성화고등졸재직자전형’으로, 만 30세 이상(2018.3.1.기준)의 성인이거나, 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3년 이상 재직 경력이 있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수능최저학력 기준 없이 지원 가능하다. 모집학과로는 이번 신설되는 미래융합경영학과 외에 창의융합인재학부, 사회복지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심리치료학과 등 6개 학과를 모집하고 있다.

2018학년도 신설되는 미래융합경영학과는 우리나라 최초 여성 인사부장과 금융 공기업 최초 여성 상임이사를 지낸 노정란 교수를 중심으로, 실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컨설턴트 등 각 분야별 명성 높은 현장 경영전문가들이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다.

교육목표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등장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각 기업 현장의 문제를 스스로 풀어 낼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으로, 경영학의 필수 교과와 더불어 산업의 융·복합현상의 이해와 적용에 필요한 이론과 풍부한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선택교과목이 개발되어 있다.

수업진행방식은 강의와 더불어 전문가 협업강의, 워크숍 등 현장에 적합한 새로운 기법으로 실시하며, 글로벌 기업에서 수요가 큰 CPIM과 CSCP 교과과정도 지원한다.

미래융합경영학과의 졸업생들은 소속 기관의 다양한 경영 현안을 해결하는 데에 In-house컨설턴트로서 활동할 수 있으며, 새로운 직업으로 이동과 변화 수용이 빠르다. CPIM과 CSCP 교과과정 이수자는 관련 기업 취업 시 우대받을 수 있으며, 또한 졸업 후 본교 경영대학원에 진학하여 일반경영, 스포츠경영, 유통물류전공 전공으로 학위 취득 후,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과 가치를 높여 현장 경영 인재로 활동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특성화고등학교 졸업 후 3년 이상 재직자’ 또는 ‘만 30세 이상 성인’이며, 서류평가 및 면접평가만으로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2일(화)~ 9월 15일(금)이다. 자세한 사항은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미래융합경영학과 홈페이지 또는 후진학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