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5개기관 원스톱 복지 서비스 ‘속초고용복지플러스센터’...16일 본격업무시작.

속초고용센터, 속초시 희망복지지원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법률홈닥터, 속초시건강증진복지센터 등 한곳에서 업무를 처리.

[속초=서정욱 기자]속초시는 오는 16일 속초지역 일자리정보와 복지서비스를 한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속초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15일 속초시에 따르면 취업 및 복지관련 기관이 고용센터와 속초시로 이분화 되어 있어 기관 간 서비스 연계 어려움으로 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어옴에 따라, 주민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고용노동부에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설치를 신청을 받았다.

5개기관 원스톱 복지 서비스 ‘속초고용복지플러스센터’...16일 본격업무시작.
15일 속초시는 오는 16일 속초지역 일자리정보와 복지서비스를 한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속초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속초시)
이에 센터에는 속초고용센터, 속초시 희망복지지원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법률홈닥터, 속초시건강증진복지센터 등 유관기관 5개가 한곳에서 업무를 처리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취약계층 등 고용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지역 일자리창출 및 개선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강원도 내에는 춘천 등 6개소에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설치·운영되고 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