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인천 송현야시장 스카이 미디어아트 조성

인천 송현야시장 스카이 미디어아트 조성
인천시 동구는 송현야시장 내 아케이드 상층부 80m 구간에 LED 전광판을 설치하는 스카이 미디어아트를 조성하고 점등식을 개최했다. 관람객들이 스카이 미디어아트를 보고 환호성을 지르고 있다.


인천시 동구는 8일 송현야시장에서 스카이 미디어아트 점등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동구는 송현야시장의 관광 인프라의 확충과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위해 지난해부터 전통시장 중 최초로 송현시장 내 아케이드 상층부 80m 구간에 LED 전광판을 설치하는 스카이 미디어아트 조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날 점등식에서 스카이 미디어아트는 다양한 그래픽 화면과 문자, 사진전송, 포토존 등의 화면 표출로 송현시장 천장을 환하게 밝혀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동구는 올해 중 2단계 사업으로 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송현시장 내 모든 구간에 스카이 미디어아트를 추가로 설치, 송현시장을 볼거리가 풍성한 인천의 대표 시장으로 변모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행정안전부 야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돼 개장한 송현야시장은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로 침체된 재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흥수 동구청장은 “스카이 미디어아트 조성으로 지역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 활성화와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만족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