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지역 고교생·학부모 대상 대입 정보 제공 및 대처방안 마련
전국 최초 학생·학부모 진로진학 정보제공 '아이좋아-U'앱 소개
경남도교육청은 10일 밀양시청에서 지역 고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설명회를 열고 대입 수시모집 과정에서 학생부 위주 전형이 확대된데 따른 학생·학부모들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대처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연합 지면화상
【창원=오성택 기자】 경남도교육청은 10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밀양 지역 고교생 및 학부모 400여명을 대상으로 ‘경남교육청과 밀양시가 다함께 소통하는 교육어울림, 내 아이 진로진학을 위한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입설명회는 대입 수시모집에 학생부 위주 전형이 확대되면서 학생·학부모들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대처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인덕 성지여고 교사는 ‘나를 돋보이게 하는 대입전형 찾기’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화된 맞춤형 전형을 찾아 대입을 준비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 김정현 경상대 입학전형 팀장은 ‘대학이 들려주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위한 바람직한 고교생활’이란 특강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에서 학생의 잠재성과 발전 가능성을 드러낼 수 있는 학교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경남교육청이 자녀의 학교생활과 성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들여다볼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개발해 지난달 19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 '아이좋아 -U' 앱의 활용법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경남교육청은 지자체와 함께하는 대입설명회를 의령군과 함안군 등으로 확대 개최할 계획으로, 대입 정보를 얻기 어려운 소외 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알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방자치단체와 지속적인 유대관계 속에서 최고의 진학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경남대입정보센터의 찾아가는 진학서비스뿐만 아니라 올해 처음 실시하는 찾아오는 진학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ost@fnnews.com 오성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